삼성서울병원 당뇨병 심층치료 입원프로그램 실시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센터장 김광원 교수)는 12월 15일부터 1주일간 입원하여 당뇨병을 집중적으로 치료하고 교육받는 「당뇨병 심층치료 입원 프로그램」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당뇨병 심층치료 입원 프로그램은 당뇨병 환자들이 5박 6일간 당뇨병센터 전용병동에 입원하여, 당뇨병 정밀검사를 받고 당뇨병과 합병증 예방을 위한 심층 교육 및 생활습관 개선 등을 전문가들이 밀착 교육시켜주는 당뇨 전문 프로그램이다.

당뇨병 정밀검사는 체지방 측정, 혈압 혈당검사, 간기능검사, 종양표지자검사, 갑상선검사, 심장합병증 정밀검사, 뇌졸중 합병증 정밀검사, 눈 합병증검사, 신장합병증 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받게 되며, 건강평가보고서를 통해 검사결과 자료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당뇨전문의사를 비롯하여, 당뇨병 전문 영양사, 전문간호사, 약사, 운동처방사, 사회복지사 등이 한팀이 되는 당뇨병 전문 의료진에게 다양한 교육을 받고, 일상생활에서 좀더 쉽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일대일 맞춤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당뇨병 심층치료 입원프로그램 참가는 4~5명을 대상으로 매주 일요일에 입원하여 토요일까지 입원 치료하며, 적극적으로 당뇨병 관리를 하고 싶어 하거나, 당뇨병 관련 정밀검사를 받기를 원하거나,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요법, 식사요법 등을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대상이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