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 10도이상 큰 환절기…감기에 좋은 식품은?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오늘은 일부 지역 아침기온이 10도 내외까지 떨어지고, 내륙 대부분의 지역에서 일교차가 10도 내외로 커져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에 따르면 최저 기온은 10~19도이며, 경기동부와 강원내륙을 중심으로 오전 최저기온이 10도 내외로 쌀쌀하겠다.최고기온은 23~28도이다.

새벽부터 아침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강이나 호수, 골짜기와 인접한 도로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을 것으로 예상된다. .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으로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하다

☞오늘의 건강 = 일반 감기는 치료법이 없다. 대부분의 감기는 3~7일 사이에 자연적으로 좋아지지만, 더 오래가는 경우도 있다.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절기, 면역력 향상을 도와주는 식품들을 골고루 섭취해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 효과를 높여야 한다. 가을철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감기에 좋은 식품들은 아래와 같다.

생강
진저롤, 쇼가올이 다량 함유돼 있어 뛰어난 항염 기능을 한다. 기침을 막아주고 폐 기능을 활발하게 한다. 차나 청 형태로 먹는 것이 좋다.

모과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가 많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폐를 튼튼하게 해 주고, 가래를 삭여주는 기능이 있다.

도라지
사포닌이 많아 기관지 점액 분비 촉진을 하고 점막을 지켜주는 기능이 있다.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도 있어 관련 질환 예방을 도와 준다.


함유된 비타민, 무기질, 효소, 아미노산 등의 각종 영양성분의 복합 작용으로 인해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준다.

​대추
호흡기를 튼튼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아프고 부은 목을 나아지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