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흠 연세의료원장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에 힘쓸 것”

[사진=연세의료원]
윤도흠 연세의료원장이 2019년 새해를 맞아 연세의료원의 각오를 밝혔다. 의료 환경과 근무 환경을 최선으로 개선하고, 대한민국 의료의 개척자로 리더십을 확고히 하겠다는 입장이다.

윤도흠 원장은 2019년 새해 각오를 ‘핵심가치에 기반을 둔, 효율적이고 지속성장 가능한 의료원’으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윤 원장은 “모두 함께 이루어낸 오늘의 세브란스의 성장과 번영이 지속적으로 의미 있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윤 원장은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최우선으로 하는 최고의 진료 역량을 확보하고,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 주도적으로 대응해 연세의료원이 대한민국과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원장에 따르면 내부에서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새 병원 신축 등 공간 확보를 포함해 새로운 시각으로 의료원 공간의 장기 마스터플랜을 계획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윤 원장은 “빠른 시일 내에 교직원 여러분들의 소망을 실현하고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해법과 대안을 찾아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세의료원은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가칭)의 개원과 안정적인 운영 준비, 신촌 지역의 의료복합 클러스터 마스터플랜도 실행할 예정이다. 의·치·간호대학의 자율 경영을 유도하고, 정보산업화 시대를 대비한 투자와 지원도 할 계획이다.

윤 원장은 “2019년에도 세브란스의 핵심가치를 더욱 확고히 하며 구성원들이 더욱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발혔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과중한 업무 경감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자긍심을 느끼는 근무환경 조성, 보건대학원과 의·치·간호대학 교육, 연구경쟁력 강화와 융합연구 인프라 확보 등을 내세웠다.

    연희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