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만큼 열량 소모 많은 뜻밖의 운동 6

좋아하든 안 하든 달리기는 아주 좋은 유산소 운동이다. 시속 약 10킬로미터의 속도로 달리기를 하면 한 시간에 약 557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필요 이상의 칼로리를 소모시키면 쓸데없는 지방을 연소시킬 수도 있다. 그런데 달리기를 싫어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코스모폴리탄닷컴’이 달리기를 안 하더라도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시키는 운동 6가지를 소개했다.

1. 계단 오르기

달리기만큼 힘이 드는 운동이다. 하지만 회사나 아파트 등에서 언제든지 할 수 있다. 계단 뛰어오르기는 시간당 852칼로리를 태울 수 있으며 틈틈이 할 만한 운동이다.

2. 자전거 타기

실내 자전거 타기만을 하더라도 1시간에 약 398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데 이는 조깅을 하는 것과 비슷하다. 산악 자전거를 타거나 실내 자전거 수업에 참가한다면 시간당 483칼로리의 열량을 소모시킬 수 있다.

3. 인라인스케이팅

달리기보다 재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당 426칼로리의 열량을 태울 수 있다.

4. 줄넘기

어릴 적 하던 줄넘기는 실제로 아주 훌륭한 운동이다. 줄넘기는 시간당 67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5. 복싱

한 시간만 해도 727칼로리의 열량이 소모된다. 킥복싱 수업에 참여하면 1시간 만에 585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6. 수영

평영을 하면 시간당 585칼로리를, 배영은 540칼로리, 접영은 784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7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