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성공적으로 사는 방법 6

운동 경기나 기업 운영 등에 있어서 한 가지 확실한 게 있다. 승자와 패자가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승자로서 성공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매일의 삶에서 성공을 거두기 때문이 아닐까. 이와 관련해 미국의 경영 월간지 ‘패스트컴퍼니’가 하루를 성공적으로 보내기 위해 실천해야 할 6가지를 소개했다.

1.일어나자마자 물을 한 잔 마신다

우리 몸은 자는 동안 수분을 빼앗긴다. 따라서 한 잔의 물은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게 한다.


2.감사한 마음을 갖는다

매일 아침 감사하게 생각하는 것을 5가지 정도 적어본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잠시 일을 하지 말고 감사할 것을 생각한다. 행복감이 충만해질 것이다.

3.당일 할 일 중 중요한 3가지를 선정한다

오늘 중으로 완성해야 할 중요한 3가지 일은 무엇인가를 정하라. 그리고 이날 안에 이 3가지를 반드시 달성한다.


4.50-10 규칙을 지킨다

50분간 집중해서 일하고 10분은 자리에서 일어난다. 밖으로 나가거나 친구에게 전화를 하거나, 명상을 하거나 물을 한 잔 먹는다.

5.매일 땀 흘릴 정도로 움직인다

운동이나 요가 같은 것을 한다. 기분도 좋아지고 집중력도 생기며,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다.

6.하루를 되돌아본다

하루를 마치기 전에 10분 정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오늘 잘 된 일은 무엇이며, 개선할 점은 무엇인지 등을 생각해 본다.

[사진출처 : 아이클릭아트]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