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적, 중독성 먹거리 5

도넛 같은 달콤한 음식은 먹고 싶은 욕망을 억누르기 어렵게 한다. 푸짐하게 식사를 했더라도 바로 손이 가는 먹거리들. 미국 건강, 의료 매체 ‘프리벤션닷컴’이 다이어트의 적으로 꼽히는 중독성 강한 음식들을 소개했다.

1. 감자튀김

프렌치프라이라고 불리는 감자튀김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겐 ‘악몽’같은 음식이다. 당분과 지방, 소금이 잔뜩 들어 있다.

2. 아이스크림

동물 실험 결과, 아이스크림같이 과당이 넘쳐나는 고 가공 음식을 많이 먹으면 몸에 좋은 음식을 찾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뇌가 쾌락을 느끼는 설정치를 바꿨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해결책은 아이스크림을 더 많이 먹는 것밖에 없다.

3. 도넛

단 음식을 끊기가 가장 어렵다는 것은 과학적으로도 이미 증명됐다. 연구 결과, 생쥐들이 단 것을 많이 먹을 때마다 도파민이 나왔다.

도파민은 쾌락과 행복감에 관련된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신경 전달 물질이다. 도파민 분비는 약물처럼 더 강한 것을 점점 요구하게 한다.

4. 케이크

부드럽고 달콤한 케이크는 쉽게 물리칠 수 없는 유혹이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으면 수명을 단축시킬 수도 있다. 당분은 비만, 당뇨, 대사 증후군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5. 칩

소금과 지방 함량이 높은 간식이다. 심지어 채소로 만든 것도 지방이 많다. 칩 대신에 버터를 전혀 넣지 않고 전자레인지 등으로 튀겨낸 팝콘을 먹는 건 어떨까.

[사진출처=Uber Images/shutterstock]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