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친선경기 앞두고 특히 고려할 점은?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성관계를 자제하는 것은 많은 운동선수들에게 훈련의 일부로 간주돼 온지 오래다. 그러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경기 전 성관계가 운동선수의 성적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영국 데일리메일이 최근 보도했다.

이탈리아 플로렌스대학교 스포츠의학과 라우라 스테파니 조교수는 “경기에 앞서 성관계를 자제하는 것은 스포츠 세계의 논란거리 중 하나”라며 “그러나 경기 2시간 이전에 갖는 성관계는 경기성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스테파니 조교수의 연구팀은 경기 전 성관계가 미치는 성적에 영향에 대한 연구결과가 거의 없는 데 실망하고 수백 건의 연구논문을 자세히 조사한 뒤 가장 신뢰성이 높은 9편을 골라 분석했다.

연구논문 중 한 편은 전직 여자 육상선수들의 체력이 경기 전날 밤 성관계를 했는데도 별다른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고 결론지었다. 또 다른 논문은 경기 전 성관계가 마라톤 선수의 대회 성적에 좋은 영향을 미쳤다고 언급했다.

이번의 새로운 연구결과에 따르면 현재까지의 연구에서는 여자선수들보다 남자선수들의 사례가 더 많이 연구됐으며, 경기 전 섹스가 남자와 여자에게 각각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비교하는 연구는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스포츠 종목에 따라 각각 다른 정신적·육체적 도전 등 문화적 요인들에 대한 철저한 연구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성관계가 경기성적 및 다른 운동 종목에 미치는 정신적·육체적 효과를 특별히 중요하게 여기지 않았다는 것이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결과는 제한적이긴 하나, 경기 시작 전 금욕이 유익하다는 생각의 정체를 밝힌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이 같은 내용은 ‘심리학 프론티어’(Frontiers in Physiology)에 발표됐고 성 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보도했다.

    이신우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