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삶을 사는 데 필요한 5가지

성공하는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그 비결은 그들의 태도에 있다. 그들이 인생에 접근하는 방식에는 확실히 차이가 있다. 부정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게 되면 주위에 있는 것들이 새롭게 좋아보이게 된다. 미국 인터넷 매체 ‘치트시트닷컴’이 성공적인 삶을 사는 데 필요한 5가지를 소개했다.

감사=당신에게 주어진 기회에 감사하라. 불평하고 싶을 때는 언제든지 당신이 이미 가진 것에 대해 떠올려 보라. 거기에는 늘 당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기꺼이 떠맡은 누군가가 있을 것이다. 감사하는 것이야말로 인생의 진정한 보호물이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제어가 안 되는 자신의 감정으로부터 스스로를 구해낼 수 있다.

도움 주기=모든 사람은 어떤 사람을 필요로 한다. 다른 사람의 도움이나 배려, 지원 없이 만족스럽고 생산적인 삶을 살기는 어렵다. 많은 친구가 없는 당신을 발견한다면 밖으로 나가 지역 취미 클럽 등에 가입하라.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최악의 시기는 위기를 당했을 때다. 직장에서도 다른 사람의 멘토가 되겠다는 주장을 할 필요가 있다. 또한 기꺼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거나 받을 필요가 있다.

인내심=인생 게임에서 승리하는 사람은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한번 결심한 것은 끝까지 해낸다. 인내심 혹은 투지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다. 이것 없이는 가다가 중단하는 일이 속출할 것이고 인생에서는 후회만이 남게 된다. 투지나 기개는 정열과 인내심이며 이런 투지는 미래에 중점을 두는 것이며 단거리 경주가 아닌 마라톤 같은 인생을 사는 것이다.

겸손=미안하다고 말할 때와 도움을 구할 때를 알아야 한다. 교만해지면 당신과 다른 사람 사이에 쐐기를 박는 게 된다. 자신만 생각하는 데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들의 요구에 민감해질 필요가 있다.

융통성=어떤 것도 변하지 않고 그대로 오래 남아 있는 것은 없다. 이야말로 인생을 흥미롭게 만드는 것이다. 변화에 융통성이 없어서는 안 된다. 가끔 변화의 흐름과 같이 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변화를 거부하면 큰 기회를 놓칠 수도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 이*** 2020-02-15 05:28:44 삭제

      "나는 모든 면에서 날마다 더 나아지고 있다."' Day by day, in every way, I am getting better and better!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