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 김을… 영양사들이 즐기는 간식 7가지

 

미국에서 나온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미국인의 경우 전반적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덜 건강한 사람들보다 간식을 먹는 비율이 36%나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간식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이 달라지고 있는 것은 물론 식사 사이에 먹는 간식도 건강한 식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이와 관련해 미국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가 영양사들이 즐기는 간식 7가지를 소개했다.

요구르트=무 지방 요구르트 한 컵(180g)에 꿀 작은 술 하나와 잘게 썰거나 말린 자두를 두 숟가락 넣어서 먹는다.

방울 양배추와 당근=저녁을 먹기 직전에 방울 양배추와 당근을 먹는다. 채소를 손쉽게 충분히 먹는 것은 물론 섬유질, 비타민A와 C 등 몸에 이로운 영양분도 많다.

구운 김=포장한 구운 김은 가지고 다니기도 쉽다. 아이들끼리 저녁을 먼저 먹을 때 자리에 함께 앉아 먹으면 적당하다. 한 팩에 16칼로리밖에 되지 않아서 하나쯤 더 먹어도 된다.

핫 초콜릿=계절에 따라 간식을 바꿀 경우 겨울에는 뜨거운 초콜릿 한 컵을 마시면 좋다. 진짜 코코아 가루에 꿀과 탈지우유로 만들어라.

아보카도=아보카도 반쪽을 레몬과 소금을 곁들여 먹고, 부족하면 사과 몇 조각을 먹는다.

말린 체리와 견과류=말린 체리에 호두나 아몬드를 섞는다. 달콤한 체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견과류는 몸에 좋은 기름과 단백질이 들어 있다.

삶은 달걀=푹 삶은 달걀이나 달걀 샌드위치를 먹는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