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막는 데 도움 되는 식품 4가지

 

군살 중에서도 특히 찌기 쉬운 부위이자 보기 싫은 것이 뱃살이다. 이런 뱃살을 막거나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 있다. 과학적 연구결과 뱃살의 예방과 감량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식품들을 건강정보 사이트 ‘마이헬스뉴스데일리닷컴’이 소개했다.

녹차=녹차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돼 왔다. 그런데 녹차는 또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녹차 속의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신체의 신진 대사율을 높여서 지방분, 특히 복부의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크 초콜릿=초콜릿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단 코코아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일 때 그렇다.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을 먹은 사람들은 화이트 초콜릿을 먹은 이들에 비해 인슐린 민감도는 높아지고 인슐린 저항성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슐린 민감도가 낮아지면 비만, 당뇨병의 원인이 된다.

타트 체리=미국 미시간대학교 연구팀의 실험 결과 타트 체리를 먹인 생쥐는 3개월간 복부 지방을 17%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식초=식초 속의 신 맛을 내는 성분을 지방 성분의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체지방 증가가 둔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바이오과학’ 저널에 실린 연구결과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