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미인 만들어주는 슈퍼푸드, 연어의 효능

 

뇌세포 발달

연어는 세계 10대 슈퍼 푸드에 선정될 정도로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슈퍼 푸드는 칼로리는 낮으면서 당분, 염분이 적고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가에 효능이 있는 음식을 말한다.

미국의 시사 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블루베리, 토마토, 시금치, 레드와인, 귀리, 브로콜리, 마늘, 연어, 녹차, 견과류)를 보면 채소가 아닌 식품으로는 연어가 유일하게 들어있다. 미국의 영양전문가 스티븐 프랫은 연어가 슈퍼 푸드에 선정된 이유로 맛이 좋고, 요리하기 쉬우며,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것을 꼽았다.

몸에 좋은 비타민 덩어리=살코기의 20%가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 연어는 비타민이 많기로도 유명하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최수영 영양사는 “연어는 비타민 D가 풍부해 칼슘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돕고, 여러 가지 비타민 B군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과 소화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며 “또한 비타민 A와 E 성분이 많아 세포점막을 튼튼히 해주고 노화 방지 효능도 있다”고 말했다.

‘회춘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 E의 경우 연어 알에 많이 들어 있다. 뿐만 아니라 연어에는 EPA, DHA의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체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것과 뇌세포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피부미인을 만든다=연어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여드름 피부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고, 염증과 주름살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차원에서도 도움이 된다. 또한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비타민 B군은 다크서클을 완화하고 피부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때문에 연어는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맛도 좋고 피부에도 좋으니 피부를 미의 기준으로 생각하는 여성들에게 연어만한 음식이 없는 것이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