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슬라이드] 날것으로 먹어야 좋은 6가지

 

①견과류=사람들은 기름에 볶은 견과류의 맛을 더 좋아할 수 있다. 하지만 요리과정을 거치면서 몇몇 영양소가 감소한다. 가령 캐슈(열대 아메리카산 견과류 열매)를 예로 들어보자. 미국농업연구청의 영양소 데이터 베이스에 따르면 캐슈를 볶을 경우 칼로리와 지방이 증가한다. 반면 마그네슘, 철과 같은 영양소는 줄어든다.

②양파=미국 코넬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양파에는 항암작용을 하는 산화방지제와 함께 유황성분이 들어있다. 이 같은 성분들은 양파 주스에만 존재한다고 한다. 먹기에는 부담스럽지만 양파를 날것으로 먹으면 폐암과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③붉은 피망=중간 사이즈의 피망 한 개는 32칼로리만을 갖고 있다. 또 비타민C의 보고로 성인이 하루 필요한 양의 150%를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섭씨 190도 이상의 고온에서 가열할 경우 비타민C가 파괴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붉은 피망을 날것으로 먹으면 동맥경화도 예방할 수 있다.

④해조류=‘의학 푸드 저널’에 따르면 신선한 해조류는 80~90%가 물로 구성돼 있다. 해조류는 엽록소의 보고이기도 하다. 특히 김은 수용성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혈류로 쉽게 흡수되며, 철분과 칼슘?요오드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⑤주스=상점에서 구입하는 과일이나 야채주스에는 설탕이 첨가될 수 있다. 첨가물을 넣지 않고 집에서 과일과 야채만으로 주스를 만들어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

⑥코코넛=코코넛 워터는 스포츠 음료보다 건강에 훨씬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코코넛은 인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자연식품 중 으뜸으로 많은 양의 전해질을 함유하고 있다. 말린 코코넛에선 이 같은 성분을 얻을 수 없다. 또 코코넛에는 나트륨과 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정은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