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에 도움 주는 특급 과일 7가지

변비나 원활치 않은 배변 활동 등의 소화 장애로 인해 고생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전문가들은 “이런 문제들은 누구나 한번 쯤 경험하는 것으로 먹는 음식과 생활습관에 따라 개선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인터넷 매체인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타임스(International Business Times)’가 소화에 도움을 주는 특급 과일 7가지를 소개했다.

사과=사과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데 그중에서도 변비를 막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특히 많이 들어있다. 여기에 장을 건강하게 지키는 필수 영양소인 펙틴도 들어있다.

바나나=칼륨이 풍부하다. 칼륨은 몸속 전해질을 회복시키며 배변 활동 시 장의 수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섬유질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적절한 소화 작용을 촉진한다.

파파야=부드럽고 달콤한 맛 좋은 열대과일인 파파야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파파인 성분이 들어있다. 파파인은 소화 과정에서 단백질을 분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토마토=칼륨과 마그네슘,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있다. 토마토의 붉은색에 풍부한 라이코펜은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또 비타민C도 많아 소화 건강을 지키는 데 좋다.

아보카도=창자벽을 청소하는 천연 섬유질이 풍부하다. 단일불포화지방산의 원천으로 췌장과 쓸개가 적절하게 기능하는 데 도움이 된다.

파인애플=아보카도 이상으로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이 파인애플이다.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도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육류의 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 특히 외과 수술 후에 음식을 소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베리류=딸기를 비롯해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의 베리류에는 섬유질과 비타민C가 가득하다. 이런 성분들은 변을 부드럽게 하고 장의 움직임을 좋게 한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3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