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처질 때 필요한 에너지 먹을거리 6

 

여름철 동안 떨어졌던 활력이 좀처럼 되살아나지 않습니다. 이런 시기에 원기를 되찾아 건강하고 활기차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진대사란 생물체가 생존과 성장을 위하여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영양분 섭취와 이의 새로운 물질로의 전환, 그리고 에너지 생산 등에서 수행되는 일련의 화학적 반응을 말합니다. ‘피트슈가닷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있는 식품으로 신진대사를 촉진시킬 있는 6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1. 고추

고추의 매운 맛을 내는 성분인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물질이다. 또한 과도한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2. 커피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은 자연스럽게 중추신경계를 자극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 한잔은 신진대사를 5~8% 증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OKcamera/shutterstock] 

 

 

 

3. 통곡물

신진대사를 증진시키는 식이 섬유소와 복합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통곡물은 , 보리, , , , 귀리, 기장 등의 곡물의 겉껍질만 벗긴 것을 말합니다.

쌀의 경우 현미라고 부릅니다. 도정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섬유소, 비타민, 무기질 등의 좋은 성분이 깎여 나가지 않아 영양소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4. 식초

지방을 태우는 효능을 비롯해 좋은 성분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식초에 들어있는 성분은 지방을 태우도록 유전자에 신호를 보낸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정제 탄수화물을 섭취한 후에도 식초를 먹게 되면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 감귤류

, 오렌지, 레몬 등의 감귤류 과일은 지방을 태우고 신진대사를 제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간식으로 오렌지, 레몬, 자몽 등을 먹으면 인슐린 수치를 유지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6. 향신료

대사율을 항상 높게 유지시킬 있는 식품입니다. 강황과 계피 같은 향신료는 체온을 높이고, 신체의 지방 연소율을 높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