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날 때 커피? 아플 땐 피해야 할 ‘건강’ 먹을거리 4

 

발열과 설사와 구토 등의 질환 증상은 신체에 엄청난 긴장감을 불러옵니다. 신체가 고통을 받으면 면역력이 저하되고 많은 양의 유체 손실도 발생합니다.

이렇게 몸이 아플 때는 음식을 가려 먹어야 합니다. ‘더헬스사이트닷컴 평소에는 건강식으로 통하지만 몸이 아플 때는 상태를 악화시키기 때문에 피해야 식품을 소개했습니다.

 

 

 


[사진=LightField
Studios/shutterstock]
 

 

 

 

1. 달걀

설사로 고통 받을 때는 달걀을 먹지 않는 것이 정답입니다. 감염이 되었을 경우 위에서 달걀의 단백질을 분해할 만한 충분한 효소를 생산할 없다. 이때 달걀을 먹으면 구토와 몸에 붓기를 유도할 있습니다.

 

 

 


[사진=Dionisvera/shutterstock] 

 

 

 

2. 견과류

견과류에는 체온을 높이는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아르기닌은 염기성 아미노산의 일종입니다. 따라서 몸에 열이 때는 아몬드, 호두, 헤이절넛, 아마씨 같은 것을 피하는 좋습니다.

 

 

 


[사진=jazz3311/shutterstock] 

 

 

 

3. 커피

몸이 아플 때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발열 증상이 있을 더욱 그렇습니다. 카페인을 섭취하면 면역 체계를 손상시켜 상태를 나쁘게 있습니다. 카페인은 현기증과 땀의 분비, 떨림 현상을 불러올 있습니다.

 

 

 


[사진=Y Photo
Studio/shutterstock]
 

 

 

 

4. 치즈

설사와 메스꺼움으로 고통 받을 경우 치즈를 소화시키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치즈는 감염을 일으키는 세균 퇴치를 저지시킬 있어 좋지 않습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