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치맥이 비만 원인?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아침 최저 15~21도, 낮 최고 24~31도.
 
◎미세먼지=전국 대체로 ‘보통,’ 중부지방 곳곳 오전 ‘한때 나쁨’
◎오존=오후에 ‘나쁨,’
◎자외선=오전 ‘한때 나쁨,’ 오후 ‘나쁨.’
 
월드컵에서 이변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장점을 잘 살리고 상대 팀의 빈틈을 파고든 팀이 이변의 주인공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스웨덴 전은 두고두고 아쉽네요. 축구 시청 탓에 리듬 깨지지 않아야겠죠?
 
◎“치맥은 즐겨라!”=많은 언론에서 치맥이 비만을 일으킨다고 경고하지만, 한두 번의 치맥으로 살이 찌지는 않습니다. 다만 과음, 과식으로 그날 탈이 안 날 정도만! 알코올은 숙면도 헤칩니다.
◎잠은 푹~=이변의 게임에 취하다 보면 잠 부족해지기 십상. 하루 최소 6~7시간은 자야지 다음날 무리하지 않습니다. 새벽 경기를 보려면 저녁에 잠을 자 두는 것도 방법. 경기 뒤에 잠이 안 오면 따뜻한 물에 목욕한 뒤 우유 마시고 침실로. 우유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숙면을 돕는 물질이 있습니다. 물론 우유 알레르기 있는 분에게는 해당하지 않겠지요? 트립토판은 바나나, 땅콩 등에도 많으니 야식할 때 드시는 것도 괜찮을 듯.
◎그래도 피곤하다면?=아침은 꼭 드시고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드세요. 비타민 B, C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피로해소에는 좋습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