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은 투덜대거나 변명하지 않지요?

[이성주의 건강편지]카나예바의 꿈

주인공은 투덜대거나 변명하지 않지요?

아침에 기분이 좋아지는 동영상 하나 보냅니다. 한 따뜻한 할머니와 리듬체조 선수인 손녀의 뭉클한 이야기입니다.

동영상의 소재는 러시아의 리듬체조 여왕 예브게니아 카나예바의 이야기에서 따왔다고 하네요.

카나예바의 할머니는 손녀를 여섯 살 때 리듬체조 강습소에 데리고 갔고, 다른 아이들이 집에 간 뒤에도 혼자 연습하는 손녀를 기다리면서 그녀의 꿈을 키웠습니다.

삶의 주인공은 투덜대거나 변명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간다는, 익숙한 줄거리이지만 많은 분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네요. 서구에서도 ‘왕따’는 있고, 악당도 있습니다. 누구에게도 시련은 있지만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삶의 열쇠이겠죠? 주인공의 통통한 어린 모습 너무 귀엽지 않나요?

머리카락 건강을 위한 10가지 방법

여성분들은 눈치 채셨죠? 팬틴 샴푸의 광고입니다. 카나예바는 팬틴 러시아의 공식 모델이고요. 광고인 줄 알면서 봐도 기분이 좋습니다. 아래는 탈모를 예방하고 머릿결을 살리는 방법 10가지.

①금연한다. 흡연이 탈모를 부채질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②원인을 찾는다=원인에 따라 대책이 다르다. 머리카락이 한꺼번에 한 움큼씩 빠진다면 스트레스나 병이 원인일 가능성이 크다. 최근 비타민A를 많이 섭취했거나 단백질이 부족해도 탈모가 생길 수 있다. 남성 탈모의 95%는 남성호르몬과 유전적 요인의 상호작용 탓에 생긴다.
③머리를 자주 감되, 너무 뜨거운 물로 감지 않는다.
④머리카락을 말릴 때 수건으로 세게 문지르거나 뜨거운 드라이기를 사용하지 않는다.
⑤매일 머리를 감는다. 머리카락을 자주 감지 않으면 두피에 쌓인 먼지와 기름이 엉겨 모공을 막는다.
⑥참치, 황새치, 고등어 등 수은이 많은 생선을 지나치게 많이 먹지 않는다.
⑥당분이 많은 음식이나 설탕을 즐기지 않는다.
⑦콩, 두부, 시금치, 생선, 브로콜리, 돼지고기, 맥아, 고추 등을 통해 머리카락에 좋은 단백질을 적절히 섭취한다. 반면 단백질을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머리카락에 독이다.
⑧콩과 귤 등을 통해 철분과 아연을 충분히 섭취한다.
⑨엉터리 약에 속지 않는다=대부분의 엉터리 약이나 식품, 샴푸는 플라시보 효과 덕분에 일순간 좋아질 뿐. 현재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약은 피나스테라이드와 미녹시딜 등이 있다.

오늘의 음악

그저께 퀸의 노래 두 곡을 소개해 드렸지요? 퀸은 명곡이 너무 많아 두 곡만 소개해 드린 게 아쉬웠습니다. 오늘 두 곡 더 준비했습니다. 퀸의 러브 발라드 ‘Love of My Life’와 퀸이 데이비드 보위와 함께 부른 ‘Under Pressure’가 이어집니다.

♫ Love of My Life [퀸] [듣기]
♫ Under Pressure [퀸 & 데이비드 보위] [듣기]

    이성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