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4

 

전문가들은 “당신이 어떤 음식을 먹고 있느냐에 따라 거울 속에 비친 모습이 바뀐다”고 말한다. 이는 식습관을 좋은 방향으로 바꾸면 피부를 젊게,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뜻이다.

 

미국 툴레인대학교 의학과 교수인 티모시 할란 박사는 “트랜스지방과 같은 질이 좋지 않은 것을 많이 섭취하면 염증이 유발되고 만성 염증 상태가 된다”며 “나쁜 음식을 먹으면 노화가 빨리 진행되고 이에 따라 늙어 보이게 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당분이나 가공 탄수화물을 많이 먹게 되면 피부의 콜라겐에 손상을 초래한다. 콜라겐은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하고 주름살을 방지하는 단백질의 일종이다.

 

음식은 피부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특히 심장 질환이나 당뇨병 같은 질환과 연관성이 있다. 이와 관련해 ‘웹 엠디’가 노화 방지좋은 음식나쁜 음식 각 4가지를 소개했다.

 

 

 

|좋은 음식|

 

 

1. 로메인 상추

로마인들이 즐겨 먹던 상추라 하여 로메인이라고 부른다. 특유의 고소한 맛아삭한 식감 등으로 샐러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로메인 상추에는 비타민 AC가 풍부해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로메인 상추는 국내에서도 많이 생산되기 때문에 쉽게 구할 수 있다. 로메인 상추와 비슷한 효과를 내는 채소로는 브로콜리, 시금치, 아루굴라, 물냉이, 엔다이브 등이 있다.

 

 

 

2.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라이코펜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물성 영양소다. 이 성분은 수박, 자몽, 아스파라거스 등에도 들어있다.

 

3. 연어

연어에는 염증을 퇴치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다. 참치등 푸른 생선에도 이 성분이 포함돼 있다.

 

4. 콩류

렌틸콩콩류에는 단백질섬유질, 각종 영양소가 포함돼 있다. 전문가들은 “피부는 단백질로 구성돼 있는데 식사를 통해 이를 충분히 공급받지 못하면 피부 건강이 안 좋아 진다”고 말한다.

 

 

 

|나쁜 음식|

 

 

1. 감자 칩, 프렌치프라이스

기름에 넣어 튀긴 음식은 신체 전반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트랜스지방을 피해야 한다. 이 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증가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줄인다.

 

2. 도넛, 당분 많은 과자류

도넛이나 과자 중에는 당분 함량이 높은 것들이 많다. 당분이 많이 든 음식은 주름살을 만든다.

 

 

 

3. 핫도그, 베이컨

핫도그, 베이컨가공육에는 포화지방질산염이 많이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염증을 유발한다.

 

4. 술

하루 1~2잔의 적당한 음주심장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을 많이 마시면 신체 전반의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