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 퇴치하는 슈퍼 푸드 8

 

염증을 줄이고 관절 유연성을 개선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등 퇴행성 관절염을 퇴치하는 슈퍼 푸드가 있다. 약이 아니라 부작용도 없다.

 

‘프리벤티브아쓰라이티스닷오알지’가 퇴행성 관절염을 물리치는데 좋은 슈퍼푸드 8가지를 소개했다.

 

 

 

1. 바나나

바나나에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다. 이 두 가지 성분은 뼈 밀도를 증가시킨다. 마그네슘은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바나나 한 개에는 약 420㎎의 칼륨이 들어있다.

 

또 바나나는 운동 능력을 향상시킨다. 미국 애팔래치아 주립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바나나 반개탄수화물 스포츠 음료와 비슷한 효과를 낸다. 천연 항산화제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도 훨씬 좋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각종 항산화제가 그득하다. 항산화 물질은 염증유해 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미국 영양학자인 로날드 프라이어 박사에 따르면 야생 블루베리에는 크랜베리, 라즈베리 등보다 훨씬 많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블루베리냉동해서 보관해도 영양소 파괴가 거의 없이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다. 블루베리에 잔뜩 들어 있는 섬유질과 당분장운동을 촉진하며 대장암 위험을 감소시킨다.

 

 

 

3. 연어

연어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관절통을 감소시키고 아침에 경직 증상이 지속되는 시간을 줄인다.

 

여기에 오메가-3 섭취를 늘리면 비스테로이드 항염증 치료제를 먹고 있는 관절염 환자들이 약 복용량을 줄일 수 있거나 아예 약을 끊을 수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 녹차

녹차에는 항염증 성분이 풍부하다. 인간의 관절염과 비슷한 상황을 만든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물에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을 타서 먹게 했더니 관절염이 완화되고 연골 손상이나 뼈에 염증이 침투하는 일이 줄어들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녹차 성분을 인간 연골 세포를 배양할 때 투입했더니 연골 손상과 약화를 유발하는 화학 물질과 효소를 차단했다.

 

녹차가 천연 치료제로서의 온전한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인공첨가물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라벨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단 아이스녹차는 물이 차기 때문에 녹차에 든 성분이 충분히 우려 나오지 않을 수 있다.

 

 

 

5. 두부

두부에 들어있는 콩 단백질무릎 관절에 만성적으로 통증이 있을 때 통증부기를 감소시킨다. 이런 효과는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더 크게 나타난다.

 

6. 땅콩버터

땅콩버터에 들어있는 비타민 B3퇴행성관절염 환자에게 보충제로 사용된다. 관절의 유연성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비타민 B3가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여럿 나왔다.

 

 

 

7. 랍스터

랍스터(바닷가재)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다. 이는 관절염을 퇴치하는 데 주요한 성분이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연구팀은 비타민 E가 무릎 관절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8. 파인애플

운동 의학 전문가들은 선수들이 경기 중 입은 부상치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파인애플을 추천한다. 브로멜라인으로 불리는 파인애플 속 효소는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