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이지만 OK… 영양소 풍부한 냉동식품 7

 

식탁에서 가공식품을 없애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고 건강이 좋아진다는 느낌이 들 것이다. 하지만 정신없이 바쁘게 살아야 하는 현실에서 쉽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가공식품을 치운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다행인 것은 가공식품이 모두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것이다. ‘치트시트닷컴’이 쉽게 요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양소도 풍부해 건강에 좋은 냉동식품 7가지를 소개했다.

 

 

 

1. 혼합 베리

항산화제가 풍부한 베리류는 전문가들이 꼽는 최고의 건강 식품이다. 여러 가지 베리를 섞어 만든 혼합 베리는 냉동해서 보관하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다. 블루베리, 딸기, 크랜베리 등 베리류는 대장암 위험을 감소시킨다.

 

베리 류 과일은 섬유질이 풍부하면서 사과나 배처럼 가스가 찰 위험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베리류 과일에 잔뜩 들어 있는 섬유질과 당분장운동을 촉진한다.

 

 

 

2. 새우

냉동 새우는 생새우 못지않게 신선함을 유지하고 있다. 새우는 지방은 거의 없고 단백질은 풍부하다. ‘멘스 헬스’에 따르면 새우 3온스(85g)를 먹으면 열량은 84칼로리에 불과하지만 근육을 형성하는 영양소 18g을 얻을 수 있다.

 

3. 완두콩

냉동해서 먹기에 좋은 식물성 식품 중 하나가 완두콩이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냉동 완두콩이 생완두콩보다 몇 가지 비타민 함량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콩에는 포만감을 높이는 섬유소와 단백질이 균형을 이루고 있다. 스페인의 한 연구에 따르면 콩을 많이 먹으면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4. 미트볼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냉동 미트볼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구입할 때 보존제나 고기보다 이 더 많이 들어가 있는 제품은 피하는 게 좋다.

 

5. 피자

대부분의 냉동 피자가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갖고 있다. 하지만 어린이를 위한 피자를 고를 때는 내용물을 좀 더 살펴볼 필요가 있다. 칼로리와 영양 성분, 어떤 재료가 들어갔는지를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

 

 

 

6. 연어

연어생선은 냉동을 시켜도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는다. ‘리브스트롱닷컴’에 따르면 연어 살코기를 냉동시켜도 단백질이나 비타민, 오메가-3 지방산은 그대로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혈압을 낮추며 동맥 탄력성을 강화시킨다. 심장 박동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줘 심장 질환 위험을 낮춘다.

 

 

 

6. 닭고기

냉동 닭고기는 즉석에서 요리해 먹기 좋은 식품이다. 여기에 냉장 닭고기에도 단백질은 고스란히 들어있다. 단 소금이나 다른 첨가제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이 건강에 더 좋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