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을 빨리 뺄 수 있는 독특한 방법 6가지

 

자주 웃고 서서 일하고…

식사량을 줄이고 탄수화물을 되도록 적게 섭취하고, 운동을 더 하고…. 체중을 줄이기 위해 보통 실행하는 방법들이다. 하지만 살을 좀 더 빨리 빼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령이 더 필요하다. 미국의 그랜페런츠닷컴(grandparents.com)이 체중을 빨리 줄일 수 있는 독특한 방법 6가지를 소개했다.

 

 

 

자신에게 보상하거나 혹은 벌금을 부과하라

새로운 운동기구를 사용했거나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식이요법을 실행했다든지 하는 것을 한 달에 한번 정도 점검해 스스로에게 1달러를 지불해보라. 반면에 운동을 한번 건너뛸 때마다 벌금 5달러를 스스로 내놓은 것이다. 이렇게 쌓인 금액은 자선단체에 기부하면 된다.

 

 

 

자주 웃어라

자기 스스로 유도하는 웃음호흡 기법 등이 혼합된 웃음 요가는 우스꽝스럽게 보일지 몰라도 1분에 1.3칼로리를 태운다. 이런 웃음 요가를 매일 45분씩 하면 1년 후에는 체중을 12파운드(약 5.4㎏)나 줄일 수 있다.

 

동료와 함께 운동하라

친구와 같이 운동하면 재미를 더 느낄 수 있고 운동 습관을 유지하면서 체중을 줄이기가 더 쉽다. 피트니스 트레이너인 매티 휘트모어는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사람들이 참여하는 운동 그룹에서 같이 운동을 하면 효과가 크다”고 말했다.

 

 

 

서 있는 시간을 늘려라

작가이자 다이어트 전문가인 수지 가르시아는 “서 있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야말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체중 감량법”이라고 말한다. 전화를 받을 때도 헤드셋을 이용해 서서 받는 등 생활 속에서 서 있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다. 가르시아는 “서 있는 시간을 늘리면 하루에 100칼로리를 더 태울 수 있다”며 “이렇게 하면 1년에 약 4.5㎏의 체중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음식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두지마라

저녁을 먹기 바로 전이라도 음식냉장고찬장 등에 넣어 눈에 띄지 않게 하자. 눈에 보이지 않으면 먹고 싶은 마음도 없어진다.

 

 

 

식품을 살 때 현금을 써라

연구에 의하면 현금보다 신용카드로 식품을 살 때 정크푸드 등 그다지 건강에 좋지 않은 식품을 40%나 더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크푸드(junk food)는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식품 등과 같이 열량은 높은데 비해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식품으로 체중을 증가시키는 데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연구팀은 “현금을 주로 쓰는 사람들은 식품을 살 때 신중한 편인데 비해 신용카드를 쓰는 사람들은 충동적으로 식품을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