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수분 보충…여름철 피부 지키는 법

[날씨와 건강] 여름철 피부 해치는 요인 및 해결책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침 최저기온은 21~26도, 낮 최고기온은 28~36도로 예상된다. 체감온도는 그 보다 더 높을 것으로 보여 가급적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불가피할 경우에는 무더위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해야겠다.

☞오늘의 건강= 여름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 피부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강렬한 햇볕으로 인한 그을림은 기본, 벌레에 물려 긁다가 상처가 나는 경우도 빈번하다. 여름철 피부 관리, 좋은 방법이 있을까?

가장 먼저 챙겨야 할 것은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다. 미국 피부암재단에 의하면 비흑색종 피부암의 90%는 햇빛 노출과 관련이 있다.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 30분전에 바르고 2시간마다 덧바르는 것이 좋다. 물놀이를 하거나 땀을 많이 흘렸다면 더 자주 발라야 한다.

다음으로 신경써야 할 것은 벌레 물림이다. 벌레에 물렸을 때 가렵다고 마구 긁으면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금물이다. 얼음, 식초 등 자연요법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가려움증을 가라앉히는 약을 바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수분 보충 역시 빼놓을 수 없다. 더울 때 목마름을 자주 느끼듯 피부도 마찬가지다. 여름철에도 로션과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고 평소 물, 코코넛 워터, 수박, 오이와 같은 음식을 자주 섭취해 수분을 보충하도록 한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