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딴 여자를 쳐다보는 ‘과학적인’ 이유

 

데이트를 하는 중에 남자 친구다른 여자들을 자꾸 쳐다보는 바람에 화가 난 적이 있는가. 하지만 과학적 연구에 의하면 이는 남자들이라면 자신도 어쩔 수 없이 하는 행동이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옆에 여자 친구가 있어도 다른 여자를 쳐다보며 점검을 하지만 이는 그 여성과 관계를 맺고 싶어서 그러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또한 여자 친구에게 무례를 범하는 것도 아니라는 것이다. 왜 그럴까. 여성 정보 사이트 ‘유어탱고닷컴’이 그 이유 3가지를 소개했다.

 

 

 

남성의 뇌를 탓하라=과학자들은 “남성과 여성의 뇌의 확연한 차이 중 하나가 원인”이라고 말한다. 남성은 성적인 것을 추구하는 의 부위가 여성보다 2.5배나 크다.

‘남자의 뇌’의 작가인 루안 브리젠다인 의학박사는 “원시인들은 되도록 많은 짝을 만나 가능한 한 많은 자손을 갖기를 원했고 현대의 남성의 뇌에도 생식력 있는 배우자를 늘 찾도록 어느 정도 프로그램이 돼 있다”고 말한다. 즉 남성들은 육체적으로 시각적으로 유혹적인 것을 찾을 뿐만 아니라 확인할 필요성이 아직 뿌리 깊게 남아 있는 것이다.

 

 

 

테스토스테론이 큰 역할을 한다=남성의 정맥 속에는 여성보다 6배나 많은 성충동 호르몬이 솟구치고 있다. 미국 콜롬비아대학교 연구팀에 의하면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뇌의 충동 조절 부위에 손상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남자들은 생각에 앞서 보게 된다는 뜻이다.

 

여성은 친근한 것에 남성은 새로운 것에 끌린다=최근 새로 나온 연구에 의하면 여성은 친숙한 얼굴에 매력을 느끼는 반면, 남성은 전에 본적이 없는 누군가에 더 흥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남자 친구가 데이트 등을 할 때 매력적인 여자에게 자꾸 눈길을 빼앗기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아예 무시를 하고 넘어가거나 남자 친구가 뭔가 잘못된 일을 했다는 느낌이 들도록 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2개 댓글
  1. 어느새

    수컷은수컷다움으로

  2. 김나린

    같은 남자라도 다 그런건 아니라서 불쾌해요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