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에 좋은 식품 7가지

눈 건강에 좋은 식품 7가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평소에 스마트폰을 끼고 사는 데다 각종 스트레스를 받다 보니 노안이 빨리 찾아오고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 등 항산화 식품을 많이 먹고 술과 담배는 삼가고, 자외선을 피해야 이런 노안을 막고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루테인오메가지방산라이코펜과 같은 영양분을 잘 챙기면 시력 감퇴를 25%까지 늦출 수 있습니다. 또한 눈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음식들은 몸의 다른 부분의 건강에도 좋게 하게 마련이죠. 이와 관련해 ‘허프포스트’가 소개한 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 시금치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시금치와 케일 등 암녹색 채소에 많은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지켜주는 항산화 물질들입니다. 미국 검안안과협회에 따르면, 이들 물질은 몸 안에서 해로운 광선을 걸러주는 선글라스 역할을 합니다.

 

2. 당근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당근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하면 누구나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음식입니다. 그만큼 실질적으로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죠.

당근에는 비타민A베타카로틴이 들어있어 눈 건강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A는 눈의 표면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유해산소로부터 눈의 세포들을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3. 달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달걀에는 아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루테인도 많죠. 다른 잎채소에 있는 것만큼 카로티노이드가 많지는 않지만, 인체가 달걀의 항산화 물질을 더 잘 흡수합니다.

 

4. 옥수수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옥수수는 채소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식물성 식품 중 하나입니다. 옥수수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인 제아잔틴과 루테인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옥수수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백내장의 위험률이 줄어들고 눈의 멜라닌 색소가 줄어드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5. 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연이 부족하면 백내장은 물론 시력 손상과 야맹증을 부를 수 있습니다. 아연을 충분히 섭취하면 일상적인 노화에 따른 시력 감퇴를 늦출 수 있습니다. 굴에는 아연이 풍부한데,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연어새우쇠고기우유를 먹어도 됩니다.

 


6. 고구마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고구마도 당근처럼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또 비타민A와 C, 식이섬유, 망간, 칼륨 등이 풍부해 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근 특유의 향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고구마 섭취를 통해 베타카로틴을 흡수할 수 있으며 고구마에 들어있는 칼륨과 비타민B6는 혈관을 건강하게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7. 살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살구에는 시력에 도움을 주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라이코펜이 풍부합니다. 백내장협회에 따르면 베타카로틴은 인체에서 비타민A로 바뀌는데, 눈의 세포와 조직 손상을 막아줍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2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