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릭 요거트가 좋은 이유 5가지

[사진=AlexPro9500/gettyimagesbank]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퍽퍽하고 단맛도 덜하지만 몸에는 월등히 좋습니다. 둘의 차이는 뭘까요?

그릭 요거트는 대개 우유를 절반이 될 때까지 농축한 뒤 유산균을 넣어 발효합니다. 농축 과정 없이 바로 우유에 유산균을 투입한 다음 발효해 만드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칼슘, 단백질 등 주요 영양소가 풍부할 수밖에 없죠.

그릭 요거트에는 또 인공 감미료 등의 식품 첨가물이나 설탕이 상대적으로 적게 들어갑니다. 그래서 별맛이 없다거나 뻑뻑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몸에는 더 이로운 것입니다. 그릭 요거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건강상 이득을 미국 ‘위민스 헬스’가 정리했습니다.

1. 체중

[사진=MichaelNivelet/gettyimagebank]

영양학자 마야 펠러는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를 하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군것질을 하거나 폭식을 할 위험이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2.  장

[사진=leila_divine/gettyimagebank]

그릭 요거트에는 엄청난 양의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장이 최상의 상태로, 활발하게 움직이도록 돕는 박테리아를 가리킵니다. 장이 건강해지면 소화만 잘되는 게 아닙니다. 잠이 술술 오고, 면역력이 강해지고, 기분이 향상됩니다.

 

3.  

[사진=magicmine/gettyimagebank]

영양학자 마리아나 사벨리에바는 “골다공증이 무섭다면 그릭 요거트를 먹으라”고 권합니다.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4.  회복

[사진=nensuria/gettyimagebank]

격한 운동으로 지친 근육에는 그릭 요거트가 약입니다. 단백질에 든 아미노산이 손상된 근육 조직을 재건하고 새로운 근육 세포를 생산하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땀을 흘렸다면 그릭 요거트를 드세요.

 

5. 당뇨병

[사진=Maya23K/gettyimagebank]

2017년 ‘영양학 저널’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그릭 요거트는 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덕분입니다.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고,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게 중요합니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1 개의 댓글
  1. Jenny Johnson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전 그릭 요거트를 복용 하는데
    지인의 권유로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 중인데
    두가지 다 복용 해야 하나요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