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높여주는 음식 5가지

집중력 높여주는 음식 5가지
[사진=JV_PHOTO/gettyimagebank]

음식으로 지능지수가 좋아지거나 더 똑똑해질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집중력을 높이고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죠. 미국 ‘웹 엠디’가 그런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1. 카페인

[사진=Alexthq/gettyimagebank]

커피, 초콜릿, 에너지 음료 등을 적당량 섭취하면 일시적으로 졸음을 쫓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남용은 금물.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초조하고 불안해져 집중력을 해칩니다.

 


2. 당분

[사진=naito8/gettyimagebank]

당은 뇌를 가동하는 연료입니다. 오렌지 주스 한 잔이 일시적으로 기억력, 사고력 등 정신적 능력을 높일 수 있죠. 역시 남용은 부작용을 부릅니다. 단 음식을 너무 먹으면 오히려 기억력이 나빠진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장기간 당분 섭취가 과도하면 심혈관 질환 위험이 커집니다.

 


3. 생선

[사진=bm4221/gettyimagebank]

두뇌 활동을 돕는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치매와 뇌졸중 위험이 크게 낮아지고 기억력 등 두뇌의 능력을 오랜 세월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견과류

[사진=olgakr/gettyimagebank]

항산화제인 비타민E가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노화로 인한 인지기능이 저하에 도움이 됩니다. 설탕이 적게 든 다크 초콜릿을 곁들이면 항산화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블루베리

[사진=IM_food02/gettyimagebank]

연구에 따르면 알츠하이머 등 치매 위험을 낮춥니다. 동물 실험 결과, 늙은 개체여도 블루베리를 많이 먹으면 학습능력 등 정신적 능력이 젊은 개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