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산 역류 완화하는 음식 6

위산 역류 완화하는 음식 6
[사진=Tharakorn/gettyimagesbank]

위산 역는 두통이나 복통처럼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는 흔한 현상입니다. 위산이 목구멍을 타고 올라오면서 가슴이 답답하고 쓰라린 증상이 나타나죠. 과식이나 과음 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음식 역시 위장이 생산하는 산의 양에 영향을 미칩니다. 올바른 종류의 음식을 먹는 것은 심각하고 만성적인 형태의 위산 역류나 위식도 역류 질환을 조절하는 데 핵심입니다. 이와 관련해 ‘헬스라인닷컴’이 위산 역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6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채소

[사진=YelenaYemchuk/gettyimagesbank]

채소는 지방과 당분 함량이 적은 천연 식품입니다. 채소는 위산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 채소에는 긴 콩깍지를 그대로 요리해 먹는 껍질 콩이나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콜리플라워, 녹색 잎채소, 감자, 오이 등이 있습니다.

 

2. 생강

[사진=koosen/gettyimagesbank]

생강에는 항염증 물질이 풍부합니다. 이런 성분은 속 쓰림이나 다른 위장 문제의 천연 치료제가 될 수 있죠. 생강을 요리에 넣거나 차나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위산 역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3. 오트밀

[사진=Arx0nt/gettyimagesbank]

오트밀은 아침식사로 먹기에 가장 좋은 곡물 중 하나입니다. 오트밀은 통곡물이며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이죠. 섬유질이 많이 함유된 식단은 위산 역류 위험을 낮춥니다. 오트밀과 비슷한 식품으로는 통곡물로 만든 빵과 밥이 있습니다.

 

4. 감귤류가 아닌 과일

[사진=AnnaBreit/gettyimagesbank]

멜론, 바나나, 사과, 배 등 감귤류가 아닌 과일은 산성인 감귤류 과일보다 위산 역류를 유발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5. 살코기해산물

[사진=YelenaYemchuk/gettyimagesbank]

닭고기, 칠면조, 생선, 해산물 등은 지방이 적고 위산 역류 증상을 감소시킵니다.

 


6. 달걀흰자

[사진=vinicef/gettyimagesbank]

달걀흰자는 위산 역류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하지만 지방 함량이 높은 노른자위는 역류 증상을 촉발할 수 있으니 피해야 합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