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에 좋은 식품 6

치아에 좋은 식품 6
[사진=Dmitry Belyaev/gettyimagebank]

양치를 열심히 하는 것은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그런데 양치질과 함께 치아를 건강하게 하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이와 관련해 ‘라이브사이언스’가 소개한 치아 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우유

[사진=cagkansayin/gettyimagebank]

우유는 입 속의 산 성분 수치를 낮춰줍니다. 그 효능은 마시는 물보다 더 크죠.

 

2. 차

[사진=kuppa_rock/gettyimagebank]

녹차와 흑차에 함유된 폴리페놀이라는 물질이 충치와 잇몸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0번씩 흑차로 1분간 이를 헹구면 이에 플라크(치태)가 덜 생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치즈

[사진=nitrub/gettyimagebank]

연구에 따르면, 치즈를 자주 먹은 아이들은 입 속의 산성 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건포도

[사진=PraewBlackWhile/gettyimagebank]

연구에 따르면, 건포도에 풍부한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치아에 부착된 유해 세균을 박멸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올레아놀산이라는 성분이 충치를 일으키는 세균이 치아에 부착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 건포도에는 당성분이 포함돼 있고 끈끈한 질감을 가지고 있어 치아에 남아있기 쉽죠. 따라서 건포도를 섭취한 후에는 양치질을 깨끗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5. 아몬드, 녹색 잎채소 등 비타민 풍부 식품

[사진=5PH/gettyimagebank]

아몬드나 녹색 잎 채소, 육류와 달걀, 생선 등 비타민과 인 성분이 함유된 식품들은 치아의 에나멜을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6. 무설탕 껌

[사진=Diy13/gettyimagebank]

식후에 무설탕 껌을 씹으면 침의 분비를 촉진해주는데 이는 구강 속 나쁜 세균을 제거해줍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