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이 풍부한 채소 5

단백질이 풍부한 채소 5
[사진=ALEAIMAGE/gettyimagebank]

채소는 섬유질과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의 보고입니다. 그런데 어떤 채소에는 단백질도 풍부합니다.
미국 ‘멘스헬스’가 단백질 섭취에 도움이 되는 채소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강낭콩

[사진=malerapaso/gettyimagebank]

여름철 밥에 둬 먹으면 좋은 강낭콩 한 컵에는 단백질 14g이 들어 있습니다. 물론 고기에 비하면 약소합니다. (예를 들어 닭 가슴살 한 컵에는 단백질 43g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채소에 비하면 월등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풋콩이나 완두콩 등 다른 콩들도 마찬가지.

 

2. 감자

[사진=Evkaz/gettyimagebank]

여름이 제철인 감자. 굵은 감자 한 알에는 7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통으로 굽거나 매시트포테이토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꽈리고추를 넣고 조려 반찬으로 먹거나, 밥할 때 함께 쪘다가 간식으로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3. 옥수수

[사진=Maksym Narodenko/gettyimagebank]

역시 여름에 많이 나는 옥수수. 중간 크기 옥수수 하나에는 3g의 섬유질, 그리고 같은 양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이맘때 시장통을 지나면 옥수수 찌는 냄새가 달큼하게 코를 간질이기 마련입니다. 맘껏 즐길 것.

 

4. 양배추

[사진=ING alternative/gettyimagebank]

장이 약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양배추. 채식주의자들에게도 좋습니다. 양배추 한 컵에는 섬유질 4g과 함께 단백질도 4g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양배추와 나란히 십자화과 채소에 속하는 브로콜리나 콜리플라워에도 못지않게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5. 순무

[사진=STUDIO GRAND OUEST/gettyimagebank]

무가 아니라 무청이 중요합니다. 순무 잎 한 컵에는 5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순무가 낯선 사람은 시금치를 구입할 것. 국이나 무침으로 만들어 먹으면, 한 컵에 1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