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뱃살도 막고…여름철에 좋은 음료 4

[사진=baona/gettyimagebank]

여름철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하지만 물만 계속 마시기에는 그렇고 레모네이드나 스포츠음료 등은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많죠.

갈증을 해결하고 맛도 있으면서 체중 조절에 좋은 음료는 없을까요. ‘프리벤션닷컴’이 소개한 맛은 물론, 갈증을 해소하면서 체중도 줄여주는 여름철 건강음료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스 녹차

[사진=kazoka30/gettyimagebank]

녹차에는 과 심장병을 예방할 뿐 아니라 뱃살을 빼주는 항산화제인 카테킨이 들어있습니다. 얼음을 넣어 만든 아이스 녹차는 운동 전에 한잔 마시면 유산소운동을 하는 동안 지방 연소 효율이 높아집니다.

 


2. 수박 스무디

[사진=ake1150sb/gettyimagebank]

셔벗처럼 설탕을 첨가한 것이 아니라면 스무디는 수분을 보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수박은 칼로리가 적은 스무디 재료로 적격입니다.

수분이 풍부할 뿐 아니라 라이코펜아르기닌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은 체지방을 줄여주고 근육의 양을 늘려줍니다.

 

3. 파인애플 프라페

[사진=AnnaPustynnikova/gettyimagebank]

파인애플 프라페를 만들 때 아마 씨 기을 한 숟가락 넣는 게 좋습니다. 아마 씨에 포함된 좋은 지방은 뱃살을 빼줍니다. 파인애플에 있는 브로멜린 성분은 단백질을 분해하고 소화를 도우며 뱃살을 빼줍니다.

 

4. 아이스 페퍼민트 티

[사진=Roxiller/gettyimagebank]

여름에 청량감을 줄 뿐 아니라 복부비만을 해결하는 데도 좋습니다. 페퍼민트는 위의 지방 처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햄버거나 스테이크 같은 고지방 식품을 빨리 소화되게 해주죠. 그러면 배가 볼록 나오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