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무릎에 좋은 뜻밖의 식품 3

허리, 무릎에 좋은 뜻밖의 식품 3
[사진=AndreyPopov2/gettyimagebank]

허리와 무릎이 좋지 않으면 활동성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전반적인 건강도 악화되기 쉽습니다. 허리와 무릎 건강을 위해서는 운동과 함께 건강한 음식을 챙겨 먹는 습관도 중요하죠. ‘스파인유니버스닷컴’ 자료를 토대로 흔히 먹는 음식 중 허리와 무릎 건강에 좋은 식품을 알아보겠습니다.

1. 브로콜리

[사진=belchonock/gettyimagebank]

뼈에 좋은 칼슘 섭취가 가능한 채소가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는 대표 영양 채소인 시금치보다 칼슘 함량이 4배나 많습니다. 풍부한 칼슘 섭취는 관절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고 건강한 척추를 유지하는 데 좋습니다.


2. 달걀

[사진=belchonock/gettyimagebank]

비타민D가 결핍되면 체내 칼슘과 인산 부족을 초래해 허리 디스크나 목 디스크를 초래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여기에 근력 저하나 피로감, 다리가 무거워지는 느낌, 심하면 우울증까지 유발할 수 있죠.

달걀노른자에는 비타민D가 적절히 들어있어 일주일에 3~5 정도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와 척추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전문가들은 “비타민D는 뼈 건강을 위해 필수 영양소”라며 “건강한 허리를 위해 적당량의 달걀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3. 토마토

[사진=serezniy/gettyimagebank]

비만은 척추가 받는 무게 부담을 늘려 각종 척추 디스크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체중 조절은 허리와 무릎의 건강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영양 성분을 고르게 섭취해야 합니다. 무턱대고 단식을 하거나, 무리한 운동을 할 경우 오히려 장기나 근골격이 약해지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다이어트를 도우면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으로 토마토가 꼽힙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B2비타민C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반면 당분과 칼로리는 낮습니다. 여기에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죠.

토마토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다이어트 시 무릎이나 허리 등에서 일어나는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