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에 주의해야 할 고열량 음식 5

봄철에 주의해야 할 고열량 음식 5
[사진=JV_LJS/gettyimagebank]

기온이 올라가면서 슬슬 아이스크림 등 찬 음식이 당기기 시작하죠. 여기에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고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달달한 음식에 대한 욕구도 증가합니다.

정말 다이어트가 쉽지 않은 계절입니다. ‘뉴트리시스템닷컴’ 등의 건강정보 매체 자료를 토대로 봄철 칼로리 폭탄’ 음식 5가지와 그 대책을 알아보겠습니다.

1. 샐러드드레싱이 문제

[사진=etorres69/gettyimagebank]

봄나물 샐러드는 최고의 보약입니다. 그러나 맛을 더하는 드레싱과 소스는 열량을 껑충 뛰어오르게 만듭니다. 마요네즈, 허니 머스타드 등은 열량을 얹는 주범이죠.

따라서 샐러드를 먹을 때는 마요네즈를 줄이거나 저칼로리 마요네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자 소스나 신선한 허브, 콩과 과일 등 몸에 좋은 재료를 추가하는 것도 열량은 낮추고 풍미는 높이는 방법입니다.

2. 브런치: 열량 높고 영양 적다

[사진=los_angela/gettyimagebank]

나른하고 입맛 없는 봄철에는 아침 겸 점심인 브런치가 인기입니다. 그러나 세 끼를 제때 먹지 않고 두 끼를 한꺼번에 몰아 먹는 식생활은 다이어트를 망치는 지름길이죠.

브런치는 서양식 아침으로 치즈와 버터, 크림이 잔뜩 들어간 빵과 소시지 등이 포함해 열량이 높고 영양분은 적습니다.

3. 아이스크림토핑콘 빼야

[사진=beats3/gettyimagebank]

기온이 올라가면 어느덧 손에 쥐어지는 음식이 바로 아이스크림입니다. 그러나 차가운 달콤함은 바로 살로 이어지죠.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다면 사탕, 초콜릿, 과자 같은 토핑을 과감히 생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깔스러운 와플 콘에 얹어 먹는 것도 포기하고 컵에 담아야 합니다. 더 좋은 것은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이나 셔벗입니다. 집 냉장고에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을 넣어 두세요.


4. 고열량 음료수 피하기

[사진=merc67/gettyimagebank]

상큼한 생 과일 주스와 스무디, 게다가 아이스커피, 쉐이크까지…. 화창한 봄날에 딱 좋은 마실 것들이죠. 그러나 음료수의 칼로리는 생각보다 높습니다.

생과일을 갈아 마셔 보면 사 먹는 생과일주스에 설탕이 얼마나 많이 들어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볍게 마신 음료수 한 잔만으로도 수백 칼로리를 간단히 섭취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5. 초콜릿적당히 다크로만

[사진=olgakr/gettyimagebank]

초콜릿은 유혹적이지만 높은 열량은 경계해야 합니다. 다크초콜릿이 건강에 좋다지만 많이 먹어도 좋은 것은 아닙니다.

지방, 설탕이 들어간 초콜릿은 다이어트의 적입니다. 건강과 몸매를 생각한다면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간 다크초콜릿으로 하루 28g 정도가 적당합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