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는 당연히 좋고…당근의 건강 효과 5

눈에는 당연히 좋고…당근의 건강 효과 5
[사진=belchonock/gettyimagebank]

“당근은 눈에 좋다.” 많이 들어왔던 말이죠. 당근에는 루테인라이코펜 등의 성분이 풍부해 눈 건강과 시력 향상에 좋습니다. 하지만 당근의 이점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헬스닷컴’이 소개한 당근의 건강 효과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혈압을 낮춘다

[사진=dolgachov/gettyimagebank]

당근 속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나트륨 수준의 균형을 맞추고, 과도한 나트륨은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돕죠. 덕분에 심장은 압박을 덜게 됩니다.

짠 음식을 많이 먹어 몸이 부었을 때 당근이 약이 되는 것도 그런 까닭입니다. 부기를 빼고 싶다면, 당근을 드세요.

2. 혈당을 조절한다

[사진=Maya23K/gettyimagebank]

당근에 들어 있는 가용성 섬유질은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화기 건강에도 이롭죠. 생 당근 내지 가볍게 익힌 당근은 또한 혈당 지수가 낮아서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원 노릇을 합니다.

3. 체중을 줄인다

[사진=NeonShot/gettyimagebank]

당근에는 섬유질뿐 아니라 수분이 꽉 들어차 있습니다. 사실 당근의 88%는 물입니다. 섬유질과 물의 조합이 포만감을 유발하지만, 칼로리는 낮습니다.

다진 당근 한 컵은 겨우 52칼로리에 불과합니다.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이 당연하죠. 연구에 따르면, 당근에 들어 있는 가용성 섬유질은 복부지방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암 예방 효과가 있다

[사진=airdone/gettyimagebank]

당근에 들어 있는 산화 방지제는 폐암, 직장암, 전립선암, 그리고 백혈병 등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당근 같은 적황색 채소를 충분히 섭취한 사람들은 폐암에 걸릴 위험이 21% 낮았습니다.

5. 면역력을 유지시킨다

[사진=inkoly/gettyimagebank]

당근에는 면역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A도 마찬가지입니다. 당근을 반개 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A를 100% 섭취할 수 있죠. 비타민 A는 또한 병원균에 대한 방벽 노릇을 하는 점막을 형성하고,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