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골다공증 예방 도움…브로콜리 효능 7

암, 골다공증 예방 도움…브로콜리 효능 7
[사진=belchonock/gettyimagebank]

브로콜리는 겨자 과에 속하는 짙은 녹색 채소로 ‘녹색 꽃양배추’라고도 불립니다. 브로콜리는 샐러드, 수프, 스튜 등 서양 음식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11월부터 4월까지가 제철인 브로콜리는 맛과 건강에 모두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그 어느 채소보다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죠. ‘인디아타임스닷컴’ 자료를 토대로 브로콜리의 건강 효과 7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암 예방

[사진=airdone/gettyimagebank]

브로콜리는 콜리플라워나 양배추 같은 다른 십자화과 채소처럼 면역력을 강화하고 을 퇴치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2. 콜레스테롤 감소

[사진=solar22/gettyimagebank]

다른 완전식품들처럼 브로콜리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몸속에서 콜레스테롤을 빼내는 효능이 있습니다.

3. 알레르기 반응과 염증 감소

[사진=ING alternative/gettyimagebank]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에는 페놀 성 화합물인 캠페롤이 들어있어 알레르기와 관련된 성분이 신체에 주는 충격을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브로콜리에는 염증을 퇴치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4. 강력한 항산화제

[사진=AntonioGuillem/gettyimagebank]

십자화과 채소들 중에서도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가 가장 많이 들어있으며 비타민 C를 효과적으로 재활용하는 데 필수적인 플라보노이드도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루테인과 제아잔틴베타카로틴 등 강력한 항산화제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체가 유해산소로 인해 산화되는 것을 막습니다.

5. 뼈 건강

[사진=Ljupco/gettyimagebank]

브로콜리에는 칼슘과 비타민 K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두 가지는 뼈 건강에 중요한 성분이고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6. 심장 건강

[사진=Peera_Sathawirawong/gettyimagebank]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설포라판 성분은 염증을 퇴치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설포라판은 만성적인 혈당 문제로 인해 생기는 염증에 의해 혈관 내벽에 손상이 가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죠.

7. 다이어트 효과

[사진=liza5450/gettyimagebank]

브로콜리에는 소화에 도움을 주고 변비를 방지하며, 혈당을 낮게 유지시켜주고 과식을 막아주는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