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엔 더 많이…1월의 슈퍼푸드 네 가지

[사진=nd3000/gettyimagebank]

건강한 건강을 챙기다 보면 자연히 음식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요즘은 겨울이라도 과일이나 채소를 쉽게 구할 수 있어 건강한 식단을 꾸리는 걱정이 상대적으로 적죠.

‘허프포스트닷컴’이 1월에 좋은 슈퍼 푸드 4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이런 슈퍼 푸드에는 각종 항산화제가 풍부해 세포의 산화와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1. 

[사진=ING alternative/gettyimagebank]

귤은 항산화제의 일종인 비타민 C의 보고입니다. 그냥 껍질을 까서 먹으면 되죠. 아주 훌륭한 간식으로 샐러드를 만들 때 달콤한 즙을 뿌려도 좋습니다.

2. 고구마

[사진=kuppa_rock/gettyimagebank]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의 원천입니다. 또 비타민 A가 많은 자연 각질 제거제이기도 하죠. 항산화 성분도 들어 있습니다.

즉, 고구마는 새로운 피부 세포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며 죽은 세포를 없애고, 주름을 일으키는 유해 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줍니다. 전통적인 감자 요리에 감자 대신으로 쓰거나, 양념을 해서 샐러드로 먹으면 됩니다.

3. 석류

[사진=white_caty/gettyimagebank]

석류에는 항산화제가 가득 있어 암을 물리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씨앗에는 섬유질비타민 C비타민 K칼륨철분 등이 있죠.

씨앗 하나 크기는 1센티미터도 되지 않지만, 그 작은 공간에 많은 영양분이 들어있습니다. 석류는 씨를 빼낸 뒤 샐러드 위에 뿌리거나 샴페인이나 탄산수를 마실 때 곁들여도 좋습니다.

4. 방울양배추

[사진=YelenaYemchuk/gettyimagebank]

방울양배추에는 영양소가 매우 풍부합니다. 방울양배추에는 항산화제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식사 때 포만감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일반적으로 살짝 볶아서 먹는데, 이때 올리브유를 조금 넣으면 비타민이 몸에서 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색다르게 먹으려면 양배추처럼 채를 썰어 샐러드로 하면 됩니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