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탐 줄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5

[사진=IM3_014/gettyimagebank]

건강에 좋은 음식을 잘 챙겨 먹다가도 어느 순간 달달한 쿠키나 짭조름한 칩에 손이 가는 경우가 있죠. 다행히 최근 연구에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면서 식탐을 막아내 체중 감량 목표에 도움을 주는 화합물이 발견됐다고 합니다!

바로 ‘틸라코이드’라고 불리는 것으로 식물 세포의 엽록체 속에 있는 납작한 자루 모양의 물질입니다. 틸라코이드가 많이 든 식품은 소화 과정을 천천히 진행시켜 이런 호르몬이 정상으로 돌아오게 하는 데 도움을 주죠. ‘프리벤션닷컴’이 틸라코이드가 풍부해 식탐을 줄이는 슈퍼푸드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미역, 김

[사진=ING alternative/gettyimagebank]

미역, 김 등 해조류에는 요오드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요오드는 갑상선(갑상샘)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성분이죠. 따라서 해조류를 섭취하면 식탐 감소 효과와 함께 갑상선을 튼튼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케일

[사진=Denira777/gettyimagebank]

케일은 각종 비타민은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은 건강 채소입니다. 단점은 다소 쓰다는 것인데 전문가들은 “케일을 살 때 좀 더 신경을 쓰라”고 말합니다.

작고 잎이 부드러우며 신선한 것을 고르면 된다는 것입니다. 또 견과류를 갈아서 넣은 스튜 등에 같이 넣어서 먹으면 쓴맛을 없앨 수 있습니다.

3. 시금치

[사진=Liudmyla Chuhunova/gettyimagebank]

시금치에는 엽산, 단백질, 칼륨이 풍부합니다. 여기에 시금치를 이용한 요리법도 여러 가지가 있죠. 샐러드나 국, 그린 스무디 등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4. 브로콜리

[사진=belchonock/gettyimagebank]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고 시금치나 케일보다 섬유질이 훨씬 풍부합니다. 브로콜리는 쪄서 먹거나 캐서롤(서양식 찜 냄비)을 만들 때 넣어도 좋습니다.

5. 민들레

[사진=happy_lark/gettyimagebank]

칼슘과 비타민 K가 풍부한 민들레는 쉽게 손질할 수 있습니다. 민들레는 생고기에 넣어 요리하면 풍미를 더하죠.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1 개의 댓글
  1. 쩡이

    와파린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먹을 수 없는 음식들이네요..ㅜㅜ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