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건강 유지에 도움 되는 식품 8

[사진=Natali_Mis/gettyimagebank]

우리 몸의 (허파)는 신체가 효율적으로 움직이는 데 있어 바퀴 안에 있는 톱니 같은 역할을 합니다. 산소를 공급하는 폐 기능이 떨어지면 폐렴이나, 만성폐쇄성 폐 질환(COPD), 천식 등 심각한 호흡기 질환 발생 위험이 증가하죠.

이런 질병들은 폐를 공격해 숨쉬기 힘들게 만듭니다. 이와 관련해 ‘파워브리드닷컴’이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8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물

[사진=LightFieldStudios/gettyimagebank]

물은 폐 건강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폐가 건조해지면 염증이 생기기 쉽죠. 매일 6~8컵의 물을 마시는 게 좋습니다.

2. 닭, 오리 고기

[사진=derketta/gettyimagebank]

닭, 오리, 거위 등 가금류의 고기는 폐에 유익할 수 있습니다. 식이보충제협회에 따르면, 가금류 고기에는 폐 건강을 향상시키는 비타민 A가 많이 들어있는데 신체는 식품 성 비타민 A보다 동물성 비타민 A를 잘 흡수한다고 합니다.

3. 콩류

[사진=iuliia_n/gettyimagebank]

미국암학회에 따르면, 콩류는 폐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강낭콩, 검은콩 등 콩류에는 각종 항산화제가 풍부해 폐에 해를 끼치는 활성산소를 퇴치하죠.

4. 등 푸른 생선

[사진=4nadia/gettyimagebank]

오메가-3 지방산은 폐 건강 증진과 연관성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고등어, 멸치, 연어, 참치 등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5. 사과

[사진=Roman Samokhin/gettyimagebank]

사과는 폐 건강을 염려하는 성인에게 특히 효과가 있는 과일입니다. 세인트 조지 의과대학 연구팀이 45~49세의 남성 2500여 명을 대상으로 식습관과 폐 기능을 분석한 결과, 사과와 감귤류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폐 기능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살구

[사진=nitrub/gettyimagebank]

살구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한데 이 성분은 폐 건강 증진에 좋습니다. 미국 식이 보충제 협회에 따르면, 비타민 A는 기도(숨길) 내벽을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며 폐 감염 위험을 낮춥니다.

7. 브로콜리

[사진=belchonock/gettyimagebank]

브로콜리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해 항염증 작용 등을 합니다. 브로콜리는 폐 건강에 가장 좋은 채소 중 하나로 꼽히는데 특히 만성폐쇄성 폐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8. 호두

[사진=MahirAtes/shutterstock]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미국 영양 학회에 따르면, 하루에 호두 한줌 정도를 정기적으로 먹으면 천식이나 다른 호흡기 질환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2개 댓글
  1. 김가언

    아주 유용하게 잘보고 잘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2. 천사

    좋은 정보에 감사드려요.^^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