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먹은 두뇌 깨우는 먹을거리 5

폭염으로 신체 이곳저곳에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습니다. 두뇌도 예외는 아니죠.. 자외선으로 인한 직접적 피해뿐만 아니라 더위 짜증으로 인해 뇌 기능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힘들고 지친 두뇌에 활력을 불어넣는 음식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소페미닌닷컴’이 소개한 뇌 건강에 좋은 식품을 알아보겠습니다.

 

 

더위 먹은 두뇌 깨우는 먹을거리 5

 

1. 달걀

달걀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계란은 또한 비타민 D와 E12(두뇌 발달 조절 물질),콜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콜린은 대사 경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기억력과 인지 능력을 증진시키는 신경 전달 물질로서 기능하여 더위먹어 힘들어 하는 뇌에 힘을 복돋아 줍니다.

 

 

 

2. 시금치

적은 양의 시금치도 여러분의 두뇌에 경이로운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는 유해 산소를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쥐 실험 결과에 따르면 시금치가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동시에 향상시켜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시금치의 칼륨 성분은 신경세포 사이의 신호 스피드를 증가시켜 두뇌의 대응 능력을 높여줍니다.

 

 

 

3. 토마토

토마토는 일생생활에서 우리가 즐겨먹는 야채입니다. 그런데 두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토마토를 좀 더 가까이 둘 필요가 있습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은 뇌세포를 손상시키는 유해 산소의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뇌세포 손상을 방지할 경우, 주의력과 기억력, 문제 해결 능력 등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기름진 생선

연어, 송어, 고등어 , 정어리 등 기름진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두뇌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뇌세포 사이에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신경섬유가 미엘린으로 불리는 지방질에 의해 절연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오메가-3 지방산이 이런 미엘린 생성을 도웁니다다. 만약 생선을 싫어한다면 영양 보충제 형태로 출시된 오메가-3 제품을 구입해 복용하면 됩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