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력 향상…장 건강에 좋은 식품 6가지

항상 소화가 잘 안 되고 배가 더부룩한 분들 계시죠? 그럴 땐 일주일 정도 장에 좋은 음식을 먹기만 해도 소화력이 훨씬 좋아지는데요. 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들엔 뭐가 있을까요?

   

소화력 향상…장 건강에 좋은 식품 6가지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콩류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음식이 소화기관을 통해 천천히 움직이게 합니다. 여기에 건강에 좋은 세균의 활동을 증강시켜 면역체계 기능을 개선시킵니다. 콩류에는 단백질이 풍부해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는 사람들의 건강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김치

배추를 발효시켜 만든 김치는 장내 좋은 미생물의 활동을 증강시켜 소화 활동을 돕습니다.

   

[사진출처=tacar/shutterstock]

요구르트

프로바이오틱스(생균제)가 풍부해 장내 좋은 세균들의 생산과 활동성을 증강시킵니다. 이 때문에 소화 작용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사진출처=Gaus Nataliya/shutterstock]

브로콜리

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브로콜리는 좋은 식품입니다. 브로콜리에는 글루코시놀레이츠로 알려진 대사산물이 포함돼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염증을 일으키지 않고 음식을 분쇄시킴으로써 소화 과정을 돕죠.

   

[사진출처=mmkarabella/shutterstock]

블루베리

음식을 편안하게 소화시키는데 문제가 있다면 블루베리를 먹는 게 좋습니다. 블루베리에는 위장과 장에 있는 장내 미생물을 수정할 수 있는 화합물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블루베리는 소화 작용을 도울 뿐만 아니라 면역체계를 개선시킬 수 있는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감염을 피하게 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사진출처=Rawpixel.com/shutterstock]

바나나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누구나 잘 먹는 바나나는 장내 미생물의 활동을 증강시켜 소화 과정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체내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플레인 요구르트는 신 맛이 강해서 잘 안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블루베리나 바나나처럼 단 맛이 강하면서도 소화에 도움이 되는 과일을 곁들여서 먹으면 훨씬 수월하게 먹을 수 있어요.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