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곤증 타파…신진대사 촉진 식품 5

요새 꾸벅꾸벅 조느라 정신 없는 분들 많죠? 코메디닷컴 운영자들도 정신 차리기 어렵다며 눈을 부릅뜨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점심 때마다 새콤한 메뉴를 먹자고 난리입니다. 다들 본능에 충실한 메뉴 선택이라고 한바탕 웃었는데요, 이게 또 나름 건강상 근거가 있는 본능이더라고요. 무슨 얘긴지 함께 보실래요?

나른한 봄입니다. 요즘 같은 때에 좀 더 건강하게, 활기차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진대사란 생물체가 생존과 성장을 위하여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영양분 섭취와 이의 새로운 물질로의 전환, 그리고 에너지 생산 등에서 수행되는 일련의 화학적 반응을 말합니다. 미국의 피트니스 및 건강 정보 사이트 피트슈가닷컴이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식품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춘곤증 타파…신진대사 촉진 식품 5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감귤류는 냄새만 맡아도 기분이 좋아지죠!

 

감귤류 과일

귤, 오렌지, 레몬 등의 감귤류 과일은 지방을 태우고 신진대사를 제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간식으로 오렌지, 레몬, 자몽 등을 먹으면 인슐린 수치를 잘 유지할 있어요!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에 고추가루가 들어가는 이유죠.

 

매운 고추

고추의 매운 맛을 내는 성분인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물질입니다. 또한 과도한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죠.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커피를 마신다고 눈이 번쩍 뜨이는 사람이… 요샌 오히려 드문거 같기도 하지만요.

 

커피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은 자연스럽게 중추신경계를 자극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 한잔은 신진대사를 5~8% 증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출처=Yulia von Eisenstein/shutterstock]

이거죠, 이거! 쫄면이나 비빔냉면 같은 게 먹고 싶은 이유요!

 

식초

지방을 태우는 효능을 비롯해 좋은 성분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식초에 들어있는 산 성분은 지방을 태우도록 유전자에 신호를 보낸다는 연구결과가 있죠. 정제 탄수화물을 섭취한 후에도 식초를 먹게 되면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우쥬 라이크 섬띵 투 드링크 계피? (feat.박명수)

 

향신료

대사율을 항상 높게 유지시킬 수 있는 식품입니다. 강황과 계피 같은 향신료는 체온을 높이고, 신체의 지방 연소율을 높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여담으로 말씀드리면 코메디닷컴 운영자들이 월요일에 단체로 비빔냉면 먹으러 갔다가 정기 휴일의 문턱을 넘지 못하고 좌절하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도전하자고 전의를 불태웠는데요. 오늘쯤 가볼까 합니다. 여러분은 오늘 점심 어떻게 하실 생각이세요?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