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건강에 좋은 식품 7가지

건강한 치아는 오복 중의 하나라는 말이 있죠?
근데 이 치아가 갑자기 아플 때가 있죠.
그렇다고 치과 가기는 무섭고.
평소에 치아 관리를 열심히 한다면
아픈 일도 줄어들겠죠?

건강한 치아 관리의 필수는 양치질을 습관화하고 정기적으로 치과 검진을 받는 것입니다. 여기에 하얗고 튼튼한 치아를 갖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먹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인데요.

전문가들은 “밤사이 플라그(치태)가 치아에 쌓이기 때문에 아침에 처음으로 천연 치아 미백 효과가 있는 음식을 먹으면 좋다”고 말합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이를 하얗게 만드는 식품 7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스트링 치즈도 영양 간식으로 그만이죠!

 

치즈

입안의 수소이온농도를 높여 덜 산성화되게 만듭니다. 이에 따라 착색과 치아부식이 줄어듭니다. 또한 치즈에 풍부한 칼슘은 치아를 더 튼튼하게 만들죠!

 

 

괜히 이로 껍질 깨다가 치과갈 일 만들진 마시고요.

 

견과류, 씨앗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나 호박씨 등이 씨앗류 식품들은 치아 플라그와 얼룩을 문질러 씻어내는 효능이 있어요!

 

 

이제라도 늦지 않았다!

 

우유

우유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특히 좋습니다. 우유는 타액과 함께 직접적으로 치아의 에나멜(사기질)에 마그네슘과 칼슘을 제공해 치아를 튼튼하게 합니다. 우유와 유제품은 플라그 생성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죠.

 

 

사과가 잇몸을 강화시킬 줄이야…!!

 

사과

사과의 아삭아삭한 질감은 잇몸을 강화시켜 잇몸병이나 치아 손실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특히 수분이 풍부한 사과는 침을 많이 나오게 해 입속 세균을 줄입니다.

 

 

다크를 찾아주세요!

 

다크 초콜릿

원료가 되는 카카오에 들어있는 알칼로이드 성분인 테오브로민이 효과를 발휘합니다. 테오브로민은 치아의 에나멜(사기질)을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죠. 에나멜 표면을 감싸 보호함으로써 착색도 막아주고요. 하지만 당분이 첨가된 밀크 초콜릿에는 이런 효과가 없다는 사실!

 

 

녹차가 하는 일이 많네.

 

녹차

녹차에는 타닌산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치아에 세균이 달라붙는 것을 막아 착색을 방지합니다. 입 냄새를 막는 효과도 있죠. 녹차에는 폴리페놀이 들어있어 입 속 세균을 퇴치합니다. 또 입안에서 불소 화합물의 수치를 높여 치아 에나멜의 손상을 막아준답니다.

 

 

새콤달콤 맛있는 딸기가 치아 미백까지!!

 

딸기

이 과일에 들어있는 말릭산은 치아의 얼룩을 씻어내는 효능이 있습니다. 딸기를 갈아서 베이킹소다와 섞으면 천연 치아미백제가 됩니다.

요즘 차를 마시는 분들도 늘어나면서
치아 미백에도 관심이 많아지셨을텐데요.
아침에 딸기를 먹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니
바쁘더라도 챙겨 드셔보는 건 어떠세요?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