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식품 능가하는 건강 가공식품 3가지!

혼자 밥 먹어야 하는 일상이 길어지면
이것 저것 차려 먹기도 정말 귀찮죠.
이럴 때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게
통조림 같은 가공 식품이잖아요?
건강에는 나쁠 것 같지만 귀찮음에 졌다..
이렇게 생각했는데 우리의 편견을 깨는
식품들이 있다고 하네요?

가공식품하면 소시지, 햄, 케이크, 쿠키 등의 식품이 먼저 떠오르시죠? 가공식품은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등을 인공적으로 처리하여 만든 식품으로 보존과 조리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당분, 염분 등이 많이 들어있어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먹는 음식의 많은 부분이 가공식품이기 때문에 좋은 가공식품을 골라 먹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가공식품 중에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을 살린 것들도 있습니다. 미국 인터넷 매체 치트시트닷컴이 건강에 좋은 가공식품 3가지를 같이 보실까요?

 

 

너는 나의 밥 반찬~

 

통조림 참치, 연어

신선한 참치나 연어가 여러 가지 건강 효과를 주는 것처럼 가공되거나 통조림으로 가공 처리된 참치, 연어도 효능이 있다.

일단 값이 싸고 가공 단계에서 뼈가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뼈까지 먹을 수 있어 칼슘 섭취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은 날 것이나 통조림에 모두 들어있으며 통조림 참치에는 단백질도 충분히 들어있죠.

 

 

쫀득함이 느껴지는군요!

 

그리스식 요구르트

지방이 전혀 없는 그리스식 요구르트 1인분(170㎎)의 열량은 100칼로리에 불과하지만 단백질은 19g이나 들어있습니다. 그리스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당분 시럽이나 과일 등이 들어있는 일반 요구르트의 2배인 반면 당분 함량은 반 밖에 되지 않아요!

이 때문에 그리스 요구르트는 근육 성장과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생균제)가 들어있어 장내에서 세균의 균형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등 소화기관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또한 칼륨과 칼슘 함량도 높아 운동 후 근육 손상을 빨리 치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땅콩버터가 건강에 좋다는 건 아직도 놀랍기만 하고…

 

땅콩버터

지방 함량과 칼로리가 높지만 전반적으로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땅콩버터에는 단일불포화지방과 다가불포화지방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줄여 심장질환과 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좋은 지방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섬유질 함량도 높아 간식으로 먹으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갖게 해 체중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땅콩버터 제품은 많기 때문에 식품 명세서를 꼼꼼히 읽어 당분과 보존제 함량이 되도록 낮은 것을 고르는 게 좋다는 사실 알아두세요~.

 

늘 실천하기 어려운 것만
소개해 드리는 것 같아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은 평소에 먹는 음식들이라서
마음이 한결 편하네요!
맛있는 거 먹으면서 건강해지기,
요게 진짜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