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오일 보충제, 심혈관질환 위험 낮춰”

“생선오일 보충제, 심혈관질환 위험 낮춰”
[사진=pinkomelet/shutterstock]

오메가-3′ 생선이나 들기름, 참기름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지방으로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없애주고 혈행을 개선해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요즘에는 연질캡슐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오메가-3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죠.
그런데 그중에서 특히 물고기에서 짜낸 기름, 즉 생선오일로 만든 오메가-3 보충제를 매일 섭취하면
심장마비 발생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는 등 심장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사진=AlexLMX/gettyimagebank]

미국 하버드대학교 공중보건대학 연구팀은 12여만 명의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13개 연구에서 나온 가장 최신의 자료들을 분석했습니다.

연구 결과, 오메가-3 생선오일 보충제를 매일 섭취하면 심장마비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매일 약 840의 보충제를 섭취하면 각종 심장질환으로 사망할 위험도 낮아졌죠.

 

[사진=puhhla/gettyimagesbank]

연구팀은 매일 생선오일 보충제를 섭취하는 사람은 심장마비 발생 위험이나 심장동맥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8% 낮아진다는 결론을 도출해냈습니다.

연구팀의 조앤 맨슨 박사는

공중보건적인 측면에서 생선 섭취를 늘리고, 전
반적으로 심장에 좋은 식사를 하고,
활발한 신체활동 등 좋은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권장된다

며 “이번 연구는 오메가-3 보충제가 적절한 환자에게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asikkk/gettyimagesbank]

미국의 심혈관 건강 전문가인 가이 민츠 박사는 “이번 연구에서는 심혈관질환 위험이 증가한 환자들에게 보충제 치료가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는 생선오일의 항염증과 항부정맥 효과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는데요,

‘오메가-3’는 이외에도 혈액 응고를 막는 기능이 있고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소장의 염증, 류마티스 관절염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기억력과 학습력을 높여주고 치매를 예방하기도 하는 등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다고 하니, 꾸준히 챙겨드시면 좋겠죠?

 

[사진=Valeriya/gettyimagesbank]

이번 연구 결과(Marine Omega‐3 Supplementation and Cardiovascular Disease: An Updated Meta‐Analysis of 13 Randomized Controlled Trials Involving 127477 Participants)는 ‘미국심장협회지(JAHA)’에 실렸습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