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툼한 뱃살, 꾸준히 줄이는 방법 8가지

두툼한 뱃살, 꾸준히 줄이는 방법 8가지
[사진=JV_LJS/gettyimagebank]

허리를 둘러싼 지방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이 지방은 신체의 주요 장기 주위에 축적되기 때문에 고혈압심장질환치매당뇨병, 그리고 특정 에 걸릴 위험을 높이죠.

지방이 축적되면서 나날이 늘어나는 뱃살은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습니다. ‘위키하우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뱃살을 줄여가는 방법 8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식습관 개선

[사진=ALLEKO/gettyimagebank]

지방이 낮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선닭고기통곡물유제품 등을 자주 먹으면 더 많은 에너지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평소 먹는 식단에서 지방과 설탕, 소금, 가공식품을 줄이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2. 근력운동

[사진=studio1901/gettyimagebank]

몸의 근육은 효율적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웨이트트레이닝이나 체력훈련을 하고나면 신진 대사가 강화되고 많은 열량을 소모합니다. 집안에서 하는 간단한 팔굽혀펴기나 스쿼트 등도 근육을 만들고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고단백 아침식사

[사진=Amarita/gettyimagebank]

하루에 효율적으로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해서는 아침에 달걀 1~2개 등이 포함된 고단백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진대사 속도가 빨라질 뿐 아니라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 식욕을 억제합니다.

4. 건강한 간식

[사진=olgakr/gettyimagebank]

다이어트를 한다고 배고픔을 참는 것만이 능사가 아닙니다. 식사 중간에 건강한 간식을 즐기면 오히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효율적으로 칼로리를 태울 수 있도록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간식으로는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가 권장됩니다.

5. 걷기달리기 병행

[사진=Nastasic/gettyimagebank]

뱃살을 줄이는 데는 인터벌트레이닝이 중요합니다. 일주일에 2~4회, 30~60분 정도 달리기나 빠르게 걷기를 해보세요. 30분 동안 집중적으로 걷기와 달리기를 병행하는 인터벌 운동은 뱃살을 없애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6. 스트레스 해소

[사진=ALotOfPeople/gettyimagebank]

적절한 휴식과 스트레스 대처법도 필요합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허리와 배 부분에 지방이 쌓이게 합니다. 정크푸드 등을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달래기보다는 신경을 진정시킬 수 있는 요가나 명상이 권장됩니다.

7. 7~8시간 수면

[사진=lenetstan/gettyimagebank]

잠이 모자라면 식욕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됩니다. 식욕 호르몬을 줄이기 위해서는 매일 7~8시간 정도 적정 수면시간을 확보하는 게 좋습니다.

8. 일상에서 신체활동 늘리기

[사진=JV_LJS/gettyimagebank]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사무실이나 집안에서 서서 있는 시간을 늘려보세요. 퇴근 후 산책, 자전거타기, 댄스 등도 큰 도움이 됩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