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성공에 도움 되는 비법 3

다이어트 성공에 도움 되는 비법 3
[사진=Creativa Images/gettyimagebank]

다이어트에 들어갈 때 준비하는 두 가지 무기는 식습관 개선과 운동입니다. 섭취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를 많게 해 에너지의 균형 상태를 조절하는 것은 살 빼기의 기본 전술이죠.

하지만 궁극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생활방식을 완전히 뜯어고쳐야 하고 이는 큰 부담이 됩니다. 이와 관련해 ‘치트시트닷컴’이 소개한 식습관 개선, 운동과 조화를 이루며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비법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블랙커피

[사진=Andrei Barmashov/gettyimagebank]

크림이나 설탕, 시럽 등이 들어가지 않았다고 해서 블랙커피를 잘 마시지 않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블랙커피는 신체에 활력을 주지만 한 잔의 칼로리양이 0~5칼로리밖에 되지 않습니다.

여기에 블랙커피는 천연 식욕억제제이며 신진대사를 증강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따라서 커피를 꼭 마셔야 한다면 블랙커피를 마시거나 설탕이나 크림은 아주 소량만 넣어서 마시는 게 좋습니다. 오후에 배가 출출할 때 블랙커피를 마시면 칩이나 캔디 바를 먹고 싶은 생각이 줄어듭니다.

2. 수면 보충

[사진=shironosov/gettyimagebank]

수면은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수면은 정신을 맑게 하고 인지력의 측면에서 여러 가지 효과가 있으며 창조성과 생산력을 증강시킵니다. 수면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신체의 근육도 쉬면서 재건하는 시간을 필요로 하는 데 잠을 잘 때 이런 작용이 일어납니다. 잠을 얼마나 잤느냐에 따라 다음날 식욕이 결정되기도 하죠. 예를 들어 너무 적게 자면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많이 든 음식을 찾게 됩니다.

따라서 밤에 충분히 잠을 못 잤다면 낮에 잠깐이라도 눈을 붙이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고 에너지를 증강시킬 수 있습니다.


3. 쇼핑 목록 작성

[사진=Nuthawut Somsuk/gettyimagebank]

다이어트 성공 여부는 주방에서 결정 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어떤 식품을 구입해 먹느냐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슈퍼마켓으로 향하기 전에 되도록 다이어트와 건강에 두루 좋은 식품 목록을 정하는 게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구입할 식품 목록을 미리 작성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품 목록을 갖고 가면 슈퍼마켓 이곳저곳을 둘러보다 눈에 띄는 식품을 이것저것 마구 사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목록을 작성할 때도 가공식품과 당분, 염분 등이 많이 든 식품은 제외하는 등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