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끈 지끈’ 두통 없애는 간단한 방법 4

‘지끈 지끈’ 두통 없애는 간단한 방법 4
[사진=chombosan/gettyimagebank]

두통은 일생을 살면서 흔하게 겪는 머리의 아픔입니다. 두통에는 특별한 병 없이 나타나는 일차성 두통과 다른 병의 증상으로 나타나는 이차성 두통이 있죠.

일차성 두통에는 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나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일한 뒤 나타나는 긴장성 두과 특별한 자극에 대하여 혈관이 심하게 박동하거나 신경이 예민하게 반응해서 생기는 편두통이 있습니다.

이차성 두통은 뇌종양뇌혈관 질환뇌염뇌막 등의 증세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 중에는 일차 성 두통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머리가 쑤시듯 아플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폭스뉴스’가 소개한 두통 해소법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스트레칭

[사진=fizkes/gettyimagebank]

두통이 심해지기 전에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게 최고로 좋습니다. 깊게 숨을 들어 마시고 스트레칭을 해보세요.

두통을 일으키는 근육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스트레칭은 나쁜 자세를 교정해 줄 뿐만 아니라 두통을 일으킬 또 다른 요인을 개선합니다.

2. 온 찜질

[사진=solidcolours/gettyimagebank]

약한 두통을 완화시키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전문가들도 왜 이 방법이 두통 해소에 좋은지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찬 것은 혈액 순환을 더디게 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뜨거운 것은 혈액 순환을 증가시킵니다.

이런 것들이 고통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한 번에 15분 정도까지 차거나 뜨거운 팩을 두통이 있는 부위에 대고 찜질을 하는 게 좋다라고 말합니다.

3. 박하차

[사진=UserGI15966731/gettyimagebank]

두통과 함께 속이 울렁거릴 때 좋습니다. 전문가들은 “두통으로 생기는 뇌 속의 신경화학적 변화는 메스꺼움을 일으킬 수 있다”라며 박하는 위장관의 경련을 감소시킴으로써 두통 증세를 완화한다라고 말했습니다.

4. 커피

[사진=wavebreakmedia/gettyimagebank]

커피 등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뇌 수용체를 혈액량과 압력을 증가시키는 신경 전달 물질 아데노신으로부터 차단하는 역할을 해 약한 두통을 사라지게 합니다.

하루에 150 이하의 카페인(커피 1~2)을 섭취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에 이 이상의 양을 먹고 있다면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