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5가지 습관

다이어트를 할 때 우리가 많이 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 가이드 라인 찾아 보는 거죠?
성공적인 여름을 맞기 위해
우리가 가지면 좋은 습관 5가지 소개합니다!

살을 빼는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적게 먹고 운동을 많이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뜻대로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합니다. 미국 CNN방송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5가지 습관에 대해 소개했으니 함께 보시죠.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5가지 습관
[사진출처=Rawpixel.com/shutterstock]

몇 일까지, 3kg은 뺄 거야!
같은 구체적인 계획이 좋아요!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워라
“나는 살을 빼고 싶다”와 같은 막연한 계획은 실패하기 십상이라는 건 다들 아시죠? 현재의 당신과 당신이 바라는 미래의 모습이 구체적일 때 분명한 동기부여가 이뤄진답니다.

가령 “5kg을 빼야겠다”고 명확하게 계획을 세우면 당신의 뇌에서는 필요한 자원을 그 문제 해결에 투입하게 돼요!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도시락을 싸서 다니는 것도 방법이죠?

 

만약에 대비한 방어 계획을 마련하라
예기치 않은 유혹에 빠지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뜻하지 않은 디저트라든가 점심 메뉴에 넘어가서 스스로 세워놨던 다이어트 계획을 못 지키게 될 수 있습니다.

좋은 방법은 닥칠 수 있는 만약의 상황에 대비한 방어 계획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가령 “디저트 메뉴가 나오면 나는 대신 커피를 마시겠다고 할 것이다”, “사업상 점심 약속이 잡히면 샐러드를 갖고 나가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관련 연구들에 따르면 이런 불의의 상황에 대한 방어 계획이 있으면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하는 데 2, 3배 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출처=Luca Santilli/shutterstock]

와, 나 많이 뺐네!!
하는 순간 안주하는 경향이 있긴 하죠.

 

목표를 늘 생각하라
운동을 꾸준히 하는 건 물론 중요합니다.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은 이미 이룬 성취에 취하지 말고 앞으로 더 가야할 길을 늘 명심하는 것입니다.

10kg 감량이 목표인데 3kg을 뺐다면 3kg이 아닌 남은 7kg에 생각을 집중하라는 거죠. 이미 감량한 성과에 지나치게 사로잡히면 성급한 승리감에 도취돼 해이해지기 쉽습니다.

 

[사진출처=VGstockstudio/shutterstock]

우왕, 이 정도 속도면 한달에 5kg 빼는 거
가능하겠네!

 

현실적인 낙관론자가 돼라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하는 것, 그것이 성공의 열쇠죠! 그러나 쉽게 성공할 것이라고 믿는 건 비현실적인 낙관론일 뿐이며 실패에 이르는 길입니다.

어느 체중 감량 관련 연구에서 15kg은 쉽게 뺄 수 있다고 생각했던 여성들은 그것이 힘든 일이라고 생각했던 여성들에 비해 감량 결과가 더 나빴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은 다이어트 실천이 어려워질 때 흔들리지 않고 계속할 수 있는 이들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사진출처=PhotoMediaGroup/shutterstock]

에너지바 말고 과일을 드시는 건 어떨까요?

 

의지력을 키워라
자기 통제력은 다이어트를 위한 근육과 같습니다. 이 근육은 사람마다 다르고, 순간마다 다르죠. 이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느슨해지는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어떤 행동이든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뭐든 걸음마를 내딛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가령 가방 속에 정크 푸드나 스낵 과자를 넣는 충동을 이겨내고 과일이나 채소를 넣어 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이런 습관을 유지하는 거죠. 그러면 다이어트 의지도 함께 강화될 거에요.

으으… 근데 다이어트 할 때
단 것 참는 게 제일 힘든 일이죠.
그래도 인공 감미료 같은 걸 찾는 대신에
과일과 같은 천연 당분으로 대체해 봅시다.
과일에도 칼로리는 있지만
대신 영양소는 풍부하잖아요!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