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서울대병원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진료부원장 김병관,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장 정승용, 분당서울대병원장 백남종, 행정처장 최재철, 강남센터 부원장 박경우, 대외협력실장 이유진, 의료혁신실장 박도중, 교육인재개발실장 김수웅

서울대병원은 31일 신임 및 연임 집행부 인사를 발표했다. 임기는 2021년 5월 31일부터 2023년 5월 30일까지 2년간이다.

– 신임

△진료부원장 김병관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장 정승용 △분당서울대병원장 백남종 △행정처장 최재철 △교육인재개발실장 김수웅 △의료혁신실장 박도중 △대외협력실장 이유진 △강남센터 부원장 박경우

– 연임

△어린이병원장 김한석 △기획조정실장 신상도 △간호본부장 이경이 △배곧서울대병원 설립추진단장 조영민

서울대병원 진료부원장으로 임명된 전임 보라매병원장 김병관 교수는 1992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했다. 보라매병원에서 기획담당 교수와 기획조정실장을 거쳐 2016년에 병원장에 임명돼 올해까지 세 번 연임했다.

보라매병원장으로 임명된 정승용 교수는 1989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국립암센터 대장암센터장과 대장암연구과장을 역임했다. 2008년부터 서울대병원으로 거처를 옮겨, 서울대 의대 교육부학장과 서울대병원 기획조정실장, 진료부원장을 거쳤다.

분당서울대병원장은 재활의학과 백남종 교수가 임명됐다. 1990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진료협력센터장과 홍보대외정책실장, 기획조정실장, 공공의료사업단장을 맡았다.

행정처장으로 임명된 최재철 전 총무부장은 1993년 서울대병원 사무직으로 입사, 기획예산팀장과 중앙공급과장, 이지메디컴 상무이사 파견을 거쳐 지난 2년 동안 총무부장을 역임했다.

서울대병원인재원장을 겸임하는 교육인재개발실장에는 비뇨의학과 김수웅 교수가 임명됐다. 김 교수는 1988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1998년부터 서울대병원 교수로 재직해왔다. 2016년부터 3년 간 교육인재개발실장을 역임했고, 이번에 다시 같은 보직을 맡게 됐다.

의료혁신실장은 위장관외과 박도중 교수가 임명됐다. 1998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박 교수는 분당서울대병원에서 교수로 재직해오다 2019년 본원으로 옮겼다. 현재 위장관외과 분과장이다.

대외협력실장은 정신건강의학과 이유진 교수가 임명됐다. 1998년 이화여대 의대를 졸업하고, 2017년부터 서울대병원 수면의학센터장을 역임하고 있다.

의료혁신실장이었던 순환기내과 박경우 교수는 강남센터 부원장으로 옮겨간다. 박 교수는 1998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기획조정실 부실장과 국제사업본부장, 의료혁신실장 등 다양한 보직을 거쳤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