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나누리병원, 오차 없이 정교한 로봇 인공관절 수술 선보여

수원나누리병원은 지난 24일 로봇 인공관절 수술 장비를 도입해 인공관절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사진=수원나누리병원제공]
수원나누리병원은 지난 24일 로봇 인공관절 수술 장비를 도입해 인공관절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로봇 인공관절 수술이란 전문성을 갖춘 의사가 최첨단 로봇 장비를 활용해 실시간 3D 영상으로 수술 계획을 수립하며 환자의 무릎 모양에 맞는 환자별 맞춤 인공관절 수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수술이다.

로봇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이용해 손상된 뼈와 연골을 오차 없이 제거하기 때문에 신체 손상과 출혈을 최소화하며 빠른 회복이 가능한 정교한 수술이다.

특히 수원나누리병원의 로봇 인공관절 수술은 수술 전 CT 촬영이 필요하지 않아 환자가 방사선에 노출될 위험이 없다. 또한, 필요한 부분만 최소한으로 절개하기 때문에 주변 조직의 손상을 줄여 수술 이후 통증이 빠르게 감소하여 환자의 회복을 돕는다.

수원나누리병원 관절센터 남신우 부원장은 “AI 기술이 탑재되어 있는 최첨단 로봇 인공관절 장비를 활용하여 환자들에게 정확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 “수원나누리병원 관절센터 의료진들은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환자들에게 더 적합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꾸준히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