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산병원, 힐링케어 의료기기 실증센터 개소

힐링케어 의료기기 실증센터 개소식.[사진=고대안산병원 제공]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원장 김운영)은 지난 25일 윤화섭 안산시장,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힐링케어 의료기기 실증센터(이하 힐링케어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힐링케어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최초 메디컬처 힐링케어 실증 거점 구축을 위해 설립됐다. 이를 통해 힐링케어 신산업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 검증과 힐링케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신뢰성 제고, 수출형 강소기업 육성 등을 이끌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국가예산이 투입된 힐링케어센터는 4차산업혁명으로 나아가는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중심이 될 것이며, 안산시의 일자리 확충과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리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예방과 관리 중심의 맞춤형 진료환경이 부각되는 흐름에 발 맞춰 힐링케어센터는 안산시와 고려대학교 안산병원과 함께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속가능한 의료기술 기반의 신산업체계를 구축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운영 병원장은 “국내 최초 GCP 임상 인증기관으로써 역량을 인정받은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은 이번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글로벌 힐링케어 신시장으로 뻗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삶의 질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